LIFE

발리의 전통미를 간직한 우붓 '만다파 리츠칼튼 리저브'

35개의 럭셔리 스위트와 25개의 프라이빗 풀빌라가 당신을 맞이한다.

프로필 by 오정훈 2024.11.12
몸과 마음의 힐링 에너지로 가득 찬 발리의 우붓에 위치한 만다파 리츠칼튼 리저브(Mandapa, a Ritz-Carlton Reserve)는 세심한 관리와 장인정신을 앞세운 스페셜 컬렉션인 리츠칼튼 리저브의 세 번째 리조트이다.
전통 힌두 사원에서 문을 지나 나오는 공간을 부르는 만다파(Mandapa)에서 차용한 이름답게 도착과 함께 펼쳐지는 장엄한 풍경에 압도된다. 아융(Ayung)강을 따라 발리의 문화적, 정신적 중심지인 우붓의 정글과 만나는 곳에 위치한 이곳은 몸과 마음을 위한 맞춤형 웰니스 및 디톡스 프로그램과 함께 페이스(Paith)로 불리는 버틀러의 풀타임 케어를 받을 수 있다.

섬세한 디자인과 트로피컬 풍경으로 둘러싸인 35개의 고급스럽고 넓은 스위트와 25개의 프라이빗 풀빌라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발리 스타일은 아시아를 베이스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인윌키스(DESIGNWILKES)의 제프리 윌키스(Jeffrey Wilkes)가 담당했다. 디자인의 모든 요소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지속 가능함을 위한 노력을 통해 로컬을 중심으로 지역의 환경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천연 재료를 활용했다.
만다파는 전통 발리 마을에서 웰빙과 자연으로 향하는 감각적인 길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선사한다. 대자연의 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는 우붓에서 온전히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전용 테라스에서는 계단식 논을 감상할 수 있다. 우붓에서 상징적인 경험을 원한다면 쌀을 심고 수확하고 관리하는 전통 농법을 체험할 수 있다.
5개의 레스토랑과 라운지를 갖춘 만다파는 정통 인도네시아 및 발리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사와 테라스(Sawah Terrace)를 비롯해 유럽-지중해 다이닝 경험이 가능한 쿠부(Kubu), 환상적인 황금빛 일몰을 재패니즈 퓨전 요리와 칵테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암바(Ambar) 등 취향과 입맛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특히 인도네시아어로 "오두막" 또는 "쉼터"를 뜻하는 쿠부와 산스크리트어로 "하늘"을 뜻하는 암바에서는 잊을 수 없는 로맨틱 다이닝 경험이 가능하다. 수확한 쌀을 저장하던 오두막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해 독특한 분위기와 함께 파인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쿠부의 코쿤스(cocoons) 구역은 야외 대나무 구조물로 이루어진 9개의 전용 식사 공간으로 마치 은신처와 같은 프라이빗함을 자랑하며 아융강이 들려주는 자연의 음악과 함께 쿠부의 수석 셰프인 바유 렌토 티무르(Bayu Retno Timur)의 우아한 요리를 경험할 수 있다. 또 다른 로맨틱 다이닝 공간인 암바에서는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칵테일과 일본 요리를 우붓의 황금빛 일몰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만다파의 라이브러리 앤 풀 바(Library and Pool Bar)에서는 신선한 현지 재료를 활용한 웰니스 및 디톡스 프로그램을 위한 맞춤형 건강 증진 메뉴를 선택 가능하며, 독점적 미식 여행이 가능한 다이닝 비욘드(Dining Beyond)는 특별한 장소에서 맞춤형 메뉴와 함께 프라이빗한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
우붓에서의 특별한 웰빙 경험이 가능한 만다파 스파에서는 발리식 스파, 디톡스 및 영양, 대체 요법, 바디 테라피, 힐링이라는 5가지 핵심을 기반으로 하는 총체적이고 종합적인 웰니스 및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을 제공해 마음과 몸의 평화를 지속적으로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7개의 트리트먼트 룸을 갖추고 있으며, 최첨단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강변 요가 스튜디오, 바이탈리티 풀 및 휴식 공간이 있다.
한편 만다파 중심에는 유기농 정원과 농장이 있으며, 어린이 고객을 위한 만다파 캠프가 자리잡고 있다. 이곳에서는 어린이 탐험가들을 위해 고안된 흥미로운 자연 기반 교육 활동을 통해 자연의 경이로움과 우붓의 풍요로운 문화적 전통을 배울 수 있으며, 창의적이면서도 혁신적인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만다파 리츠칼튼 리저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예약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About Mandapa, a Ritz-Carlton Reserve


만다파, 리츠칼튼 리저브(Mandapa, a Ritz-Carlton Reserve)는 리츠칼튼 리저브 컬렉션의 세 번째 리조트이다. 울창한 정글이 아융 강과 만나는 우붓에 위치한 만다파는 웰빙과 자연을 향한 감각적인 여행을 발리의 원주민 마을 안에서 경험할 수 있다. 35개의 스위트와 25개의 전용 풀빌라를 갖췄으며, 4가지 독특한 다이닝 콘셉트를 중심으로 보호 구역내에서 경험을 뛰어넘는 다이닝 경험을 비롯해 회복을 위한 스파 및 피트니스 센터가 있다. 몸과 마음, 영혼의 휴식을 위한 안식처로 설계된 만다파는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만다파 캠프 등 모든 연령층을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Credit

  • EDITOR 오정훈
  • PHOTO 만다파 리츠칼튼 리저브
  • PRODUCTION 해시컴퍼니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