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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 먼저 알아본 월드 클래스 K-뷰티 이름들 part 2

남다른 존재감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제시한다.

프로필 by 김유진 2025.10.30
발효 콩을 함유한 천연 AHA 성분이 피부의 각질과 피지를 케어하는 콩 에센스 50mL/3만5000원 믹순.

발효 콩을 함유한 천연 AHA 성분이 피부의 각질과 피지를 케어하는 콩 에센스 50mL/3만5000원 믹순.

[k-beauty.08]

MIXSOON

자연 유래 원료의 유효성분이 그대로 살아 있도록 오랜 시간 저온에서 추출하여 화장품을 만드는 믹순. ‘순수함을 섞다’는 의미의 이름처럼 순수 원료주의 스킨케어를 표방한다. 믹순의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콩 에센스. 발효 콩 성분 속 천연 AHA 성분이 피부 각질과 피지를 자극 없이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스며드는 새로운 질감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고, 믹순은 이 콩 에센스를 여러 번 덧바르는 ‘에센스 레이어링’ 방법도 제안해 피부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관리를 가능케 했다. 해외시장에서 믹순의 성공은 괄목할 만하다. 2024년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하며 주류 유통 채널 진출에 성공했고, 이는 해외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또 해외 인플루언서들의 자발적인 ‘간증 후기’가 틱톡, 레딧 등을 통해 확산되며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믹순은 진정성 있는 원료주의와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콩 에센스 같은 핵심 제품들을 통해 국내외에서 팬덤을 구축하는 중.




오일과 세럼 포뮬러로 주름 개선, 안면 리프팅, 피부 톤 개선을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멀티케어 스프레이 세럼 8퍼센트 70mL/3만8000원 달바.

오일과 세럼 포뮬러로 주름 개선, 안면 리프팅, 피부 톤 개선을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멀티케어 스프레이 세럼 8퍼센트 70mL/3만8000원 달바.

[k-beauty.06]

D'ALBA

‘승무원 미스트’라는 별명으로 입소문을 타며 달바를 단숨에 글로벌 브랜드로 끌어올린 주역은 단연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이다. 이탈리아어로 ‘새벽’을 뜻하는 브랜드 이름처럼, 바쁜 일상 속에서도 맑고 순수한 피부 에너지를 되찾고자 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탄생한 달바는 간편하면서도 뛰어난 효능을 추구하는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의 정체성을 미스트 한 병에 함축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이 제품은 미스트와 세럼을 결합한 혁신적인 제형으로 기존 미스트가 단순히 수분을 공급하는 데 그쳤다면, 달바의 미스트는 에센스와 오일층이 분리된 이중구조를 통해 뿌리는 즉시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채워주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했다. 건조한 기내 환경에서도 승무원들의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준다는 후기가 탄생한 배경이다. 편리함과 효능, 프리미엄 비건의 가치를 두루 갖춘 달바의 미스트 세럼은 2024년 유럽 미스트 카테고리 1위에 등극했으며, 누적 판매량 5000만 병을 돌파하며 달바의 성장을 증명하기도 했다. 새로운 차원의 스킨케어 경험을 제시한 달바는 미스트 세럼 시장의 독보적인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제주산 말차 PDRN 성분이 붉어진 피부를 케어하는 말차 카밍 크림 50mL/3만5000원 티르티르.

제주산 말차 PDRN 성분이 붉어진 피부를 케어하는 말차 카밍 크림 50mL/3만5000원 티르티르.

윤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마스크 핏 레드 쿠션 18g/2만9000원 티르티르.

윤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마스크 핏 레드 쿠션 18g/2만9000원 티르티르.

[k-beauty.07]

TIRTIR

‘Trust + In + Radiance’의 의미를 담아 탄생한 티르티르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빠르게 성장했다. 특히 다양한 피부 톤을 아우르는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인기를 얻었는데, 2024년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의 셰이드를 40여 가지로 확장하며 여러 인종과 피부 톤을 포용하는 태도를 선명히 했다. 이는 틱톡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글로벌 인플루언서에게까지 큰 반향을 일으켰다. 최근 티르티르는 말차 라인을 신제품으로 선보이며 스킨케어 영역을 강화하고 있다. 말차 카밍 크림은 쫀쫀한 푸딩 젤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가꾸어준다. 티르티르는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제품을 개선하고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이러한 태도는 해외시장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일본에 이어 미국 아마존에서도 전체 뷰티 카테고리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다양한 피부색에 대한 고민부터 피부 진정이라는 섬세한 요구까지 만족시키는 티르티르의 행보는 K-뷰티 영역을 확장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어성초 추출물로 피부 진정 효과를 강화한 어성초 77 수딩 토너 250mL/2만5000원 아누아.

어성초 추출물로 피부 진정 효과를 강화한 어성초 77 수딩 토너 250mL/2만5000원 아누아.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녹이는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오일 200mL/2만2000원 아누아.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녹이는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오일 200mL/2만2000원 아누아.

[k-beauty.09]

ANUA

아누아는 자연 유래 원료와 더마 성분의 결합으로 효과적이면서도 자극이 적은 제품을 만들고 있다. 특히 속건조와 민감성 피부라는 한국인의 피부 고민에 초점을 맞추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핵심 원료는 어성초. 어성초 77 수딩 토너는 어성초 추출물 77%를 담아 피부 진정에 탁월하며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제형이 특징이다. 여러 번 덧바르는 레이어링을 통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울 수 있다.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 오일도 아누아의 대표 제품이다.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부드럽게 녹이며, 투명한 오일이 물과 섞이면 우윳빛으로 변하는 ‘유화’ 과정을 거쳐 잔여물 없이 깨끗한 클렌징을 돕는다. 아누아의 진정 솔루션과 공격적 마케팅은 해외에서 먼저 통했다. 2022년 미국 시장 진출 이후 틱톡을 통해 바이럴 효과를 얻으며 북미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는데 특히 ‘글래스 스킨’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틱톡 영상들은 누적 조회수 24억 뷰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미국 및 유럽 드러그스토어 입점, 아마존 등 온라인 플랫폼에 발 빠르게 진입한 결과, 국내보다 해외 매출을 성공적으로 이룬 셈. 한국인의 피부 고민에서 시작된 순수하고 정직한 진정 솔루션이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까지 사로잡은 경우다.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수딩 크림 100mL/2만4000원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수딩 크림 100mL/2만4000원 토리든.

크기가 다른 5가지 분자의 히알루론산을 배합해 피부 속까지 촘촘하게 수분을 공급하는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수딩 세럼 50mL/2만2000원 토리든.

크기가 다른 5가지 분자의 히알루론산을 배합해 피부 속까지 촘촘하게 수분을 공급하는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수딩 세럼 50mL/2만2000원 토리든.

[k-beauty.10]

TORRIDEN

피부의 기본에 집중한다는 철학 아래 설립된 토리든. 특히 저분자 히알루론산 솔루션으로 만든 히알루론산 세럼으로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5D 복합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줘 속건조를 해결한다.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은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하며,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국 소비자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빛나는 ‘클린 뷰티’ 피부 표현에 대한 니즈가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닿으며 토리든의 제품력은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2024년 올리브영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매출 조사에서 당당히 1위 브랜드에 오르며 ‘올영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것. 특히 틱톡 등 해외 소셜미디어를 통해 ‘유리알 피부’를 만드는 팁으로 알려지며 바이럴 효과도 톡톡히 누렸다.


Credit

  • EDITOR 김유진
  • PHOTOGRAPHER 곽태인
  • ASSISTANT 송정현
  • ART DESIGNER 주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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