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stagram.com/p/Bnob1AKnOng/
지난 9월 17일, 버버리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리카르도 티시의 첫번째 컬렉션이 공개됐다. SNS를 잘 활용하는 디자이너로 유명한 리카르도 티시는 역시나 이 날 컬렉션 중 일부를 24시간동안 버버리 인스타그램과 위챗을 통해서만 한정 판매하며 화제를 모았다.
그는 매달 다른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했는데 10월 17일을 시작으로 매월 17일에 공개되는 ‘비 시리즈(B Series)’라는 이름의 한정 상품을 선보였다. ‘비 시리즈’ 제품은 24시간동안 한정 판매되며, 매월 다른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는 버버리의 새로운 드롭 시스템이다.
매월 17일이 기다려지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다. 2월에 출시될 제품과 그동안 공개된 버버리의 ‘비 시리즈’를 소개한다. 3월 17일에는 또 어떤 제품이 기다리고 있을까?
10월 17일에 공개된 레드 색상의 TB 모노그램을 적용한 유니섹스 티셔츠와 져지 스웨트 셔츠로 구성된 버버리의 첫 비 시리즈 상품이다.
11월 비 시리즈는 리카르도 티시의 데뷔 컬렉션인 ‘킹덤’에서 영감 받아 'KINGDOM' 레터링이 프린팅 된 후드, 트랙 팬츠, 볼캡, 머플러를 선보였다.
12월에는 올블랙 유니언 잭 모티프의 보머 재킷과 토마스 버버리 모노그램 긴팔 티셔츠를 선보였다.
1월에는 강렬한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폴로 셔츠와 스웨트 셔츠 두 가지 제품이 등장했다.
2월 버버리 비 시리즈 제품인 미니 타이틀 백은 2019 가을/겨울 런웨이 쇼가 열린 직후인 한국 시각 2월 18일 오전 2시 반부터 단 24시간동안 인스타그램 과 라인, 카카오톡의 버버리 공식 계정을 통해 한정 수량 구매 가능하다.
미니 타이틀 백은 가방끈을 연결해주는 탑바와 3개의 스터드 클로징 장식이 특징인 블랙 가죽 크로스바디 백이다. 타이틀 백 컬렉션은 이번 비 시리즈로 한정 선보이는 미니 버전 이외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로 올 여름 이후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