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건조해진 입술에 촉촉함을 더해줄, 잡지사 에디터들의 립밤 추천 리스트 7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쓴다는 ‘소프트립스’ 립밤을 제칠, 에디터들이 쓰는 고보습 립밤은 뭐가 있을까?

BY남윤진2020.04.16
4년 전,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청문회 도중 바짝 마른 입술에 바르던 립밤을 기억하는가. 그 모습을 포착한 네티즌들 사이에서 한동안 ‘이재용 립밤’이 큰 화제였다. 미국에서 만든 ‘소프트립스’라는 제품이며 가격은 2달러에 불과했다. 그 이후 국내에서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했고 물론 나도 구매해 사용해봤다. 지금까지 쓰고 있는 ‘최애’ 립밤이라 할 수 있다. 얇은 스틱 타입의 립밤으로 은은한 바닐라 향이 매력적이다. 끈적이지 않고 부드럽게 발리며 건조한 입술에 여러 번 덧바르기 좋은 제품이다. 불현듯 트렌드에 민감한 잡지사 에디터들은 어떤 립밤을 쓰는지 궁금해졌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 건조한 입술에 심폐 소생시켜줄 립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디알 해리스 립밤
립밤 7.5g/ 7만원 대, 디알 해리스.

립밤 7.5g/ 7만원 대, 디알 해리스.

립스틱을 즐겨 바르고 립밤의 겉도는 텍스처를 좋아하지 않아 평소 립 케어 제품은 잘 쓰지 않는다. 하지만 런던 출장을 다녀온 동료가 건넨 디알 해리스의 립밤은 약국 화장품이라 믿음이 생겼다고 할까. 제형은 바셀린보다는 하드한데 바르자마자 수분크림을 바른 듯 빠르게 스며든다. 잠들기 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바르고 나면 다음 날 온종일 입술의 촉촉함이 느껴진다. 이 작은 한 통을 다 쓰면 직구를 해서라도 장만할 생각이다.
이재희(엘르 디지털 에디터)
 
르 라보 립밤
시어버터 립밤 15ml/ 1만8000원, 르라보.

시어버터 립밤 15ml/ 1만8000원, 르라보.

요즘 트렌드인 촉촉한 립 표현하기에 좋은 제형이라 컬러 표현 다음 단계에 바르면 글로시한 립을 완성할 수 있고 보습 효과도 뛰어나다. 무향에 끈적이지 않는 제형으로 남녀노소 바르기 좋다. 특히 패키지 디자인이 예뻐 꺼낼 때마다 기분 좋아지는 제품이다.
김유진(지큐 패션 에디터)
 
불리 1803 봄 데 뮤제
봄 데 뮤제 립밤 7g/ 5만2000원, 불리 1803.

봄 데 뮤제 립밤 7g/ 5만2000원, 불리 1803.

환절기에는 입술뿐만 아니라 피부도 자주 트는 편이라 립, 페이스에 바르기 쉽게 손으로 사용 가능한 자 타입 멀티 밤을 선호한다. 지금 꽂힌 제품은 올봄, 불리 1803에서 내놓은 ‘봄 데 뮤제’ 립밤이다. 시어버터, 식물성 오일이 함유돼 있는데 메이크업 위에 덧발라도 겉돌지 않을 정도의 산뜻한 제형이 마음에 쏙 든다.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 언제 어디서 꺼내 바르기에도 만족스러울 만큼 예쁘기도 하다.
황선미(얼루어 디지털 에디터)
 
세포라 컬렉션 허니 립 스크럽

허니 립 스크럽 3.5g/ 8000원, 세포라 컬렉션.

허니 립 스크럽 3.5g/ 8000원, 세포라 컬렉션.

계절에 상관없이 늘 입술이 건조한 편인데, 환절기에는 특히 더 심한 편이다. 즉각적인 보습뿐만 아니라 입술 각질에도 탁월한 립 스크럽 기능의 립밤을 찾고 있었는데 때마침 선물을 받았다. 세포라 컬렉션 '허니 립 스크럽’ 제품인데 립밤 안에 오돌토돌한 슈가 알갱이가 들어있어 한 번 덧바르기만 해도 입술이 즉각적으로 매끈해진다.
이지연(럭셔리 패션 에디터)
 
시세이도 모아립

모아립 8g/ 9000원 대, 시세이도.

모아립 8g/ 9000원 대, 시세이도.

피부가 건조하고, 평소 화장을 하지 않는 민낯 고수자에게 촉촉한 립은 필수다. 일본 드러그스토어에서 구입한 시세이도 '모아립’은 저렴한 가격은 물론 여름철에 사용해도 끈적이지 않아 사계절 유용 아이템이다. 밤 타입보다는 가볍고, 크림이나 글로스 타입보다는 무거운 제형이다. 자기 전에 쓱 바르고 잠들면 다음 날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남경민(스타일H 패션 에디터)
 
키엘 립밤 넘버1 민트

립밤 넘버1 민트15ml/ 1만2000원,키엘.

립밤 넘버1 민트15ml/ 1만2000원,키엘.

보습 기능이 뛰어난 립밤을 바르면 기름진 음식을 먹은 것처럼 입술이 번들거리거나 답답한 기분이 들기 마련이다. 키엘의 ‘립밤 넘버1 민트’는 뛰어난 보습 및 진정 기능을 지녔지만, 민트 성분 덕분에 상쾌한 향은 물론, 입술이 도톰해 보이는 플럼핑 효과까지 갖췄다.
박소현(노블레스 패션 에디터)
 
프레시 슈가 립 어드밴스드 테라피

슈가 립 어드밴스드 테라피 4.3g/ 4만원, 프레시.

슈가 립 어드밴스드 테라피 4.3g/ 4만원, 프레시.

평소 입술을 물어뜯는 습관이 있는 나에게 필수인 립 케어 제품. 어떤 아이템을 쓰더라도 매번 입술을 뜯고 만지는 습관 때문에 무용지물이 되기 일쑤였는데, 유일하게 다 쓰고 4번째 사용 중인 립 제품이다. 촉촉하고 끈적이지 않아 머리카락이 들러붙지 않고 가볍게 발리는 텍스처가 가장 맘에 든다. 건조하다고 느낄 때마다 간편하게 꺼내서 바르기 좋다.
가남희(하퍼스 바자 디지털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