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재벌 전현무도 했다는 턱수염 레이저, 할까 말까?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누구는 지옥의 문이 열린다 하고 누군가는 천국을 경험하고 있다고 고백한 턱수염 레이저. 대체 얼마나 아프고 어느 정도로 좋길래?

10~20대 아이돌 피부가 유난히 깨끗하고 깔끔해 보이는 이유는 양질의 관리 덕도 있지만, 무엇보다 ‘이것’이 없다. 바로 털. 턱수염이다. 어떻게 거뭇거뭇한 모근들이 감쪽같이 사라졌을까. 컨실러로 꼼꼼히 메워주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스킬 덕분에? 아니다. 그 비결은 턱수염 레이저에 있다. 한 달에 한 번, 5회만 꾹 참고 나면 영구적 효과까지 누려볼 수 있다는 신기루, 턱수염 레이저 제모에 대해 알아봤다.
GETTY IMAGES

GETTY IMAGES

“턱수염 레이저 제모는 치료 목적과 미용 목적으로 나뉩니다. 유난히 턱에 트러블이 많이 올라온다면 모낭염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모낭염은 여드름과 비슷하게 생기긴 했지만 발생하는 근본적 원인이 다릅니다. 모낭염은 털을 감싸는 피부 속 세균 감염의 번식으로 시작되는데, 일회용 면도기의 반복 사용, 면도날의 위생 문제, 면도 후 애프터 케어를 꼼꼼히 해주지 않았을 때 일어나기 쉬워요. 턱수염 레이저는 모낭염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요. 효과는 대략 2년까지 봐요. 하지만 개인 차에 따라 크게 달라요. 호르몬 영향을 받는 데다 털이 굵고 숱이 많은 경우엔 5회 이상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통증은 여드름을 압출하는 정도? 마취 크림을 바르고 해도 털이 굵고 많은 분들은 중간에 울기도 해요.” 타임톡스 의원 윤지영 원장의 설명. 약 1초 단위로 ‘삑’, ‘삑’, ‘삑’ 소리와 함께 약간의 바람이 스치는데 총 소요 시간은 약 10~15분이다. 경험해본 지인 A는 ‘고통의 팝핀’ 타임이었다고 회고했는데 특히 가장 아픈 부위는 인중이고 광대 부근과 턱 라인은 견딜만했다고. 한편 여드름 치료, 턱수염과 종아리 레이저 제모를 꾸준히 하고 있는 지인 B는 기가 막힌 효과 때문에 잠깐은 참을 수 있다고 평했다. 비용은 병원에 따라 편차가 있기에 생략한다.

GETTY IMAGES

GETTY IMAGES

더 중요한 애프터 케어
시술 후 다음날이면 턱과 인중을 만졌을 때 마치 아기 피부처럼 보들보들해진 감촉을 느낄 수 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4~5일간 면도를 자제하고 정말 필요한 경우 가볍게 살짝만 밀어야 한다는 것. 새로 돋아난 잔디 같은 털 뿌리를 뽑으려다 닭살처럼 올라온 피부가 다칠 수 있기 때문이다. 면도를 마친 후엔 발림성이 좋은 촉촉한 젤 타입의 수분 크림과 선크림을 발라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나이트 케어로는 수분 함유량이 높은 시트 마스크를 사용하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병원에서 제안하는 시술 횟수(보통 5회)와 시술 시기를 꼭 지키고 사우나와 목욕탕 방문은 자제해야 한다.
시칼파트 블루젤 40ml, 아벤느.포스트알파 카밍 다운 크림 50ml, 셀퓨전씨.수딩 로션 200ml, 제로이드.시카플라스트 마스크 B5 25g, 라로슈포제.


-프리랜스 에디터 박은혜
누구는 지옥의 문이 열린다 하고 누군가는 천국을 경험하고 있다고 고백한 턱수염 레이저. 대체 얼마나 아프고 어느 정도로 좋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