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몸으로 전신 웨이트와 유산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 3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버피테스트, 레터럴 스텝&리치, 바이시클 크런치 3가지 운동만으로 전신을 단련할 수 있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운동은 해야하는데 다시금 퍼지고 있는 코로나19 확진으로 헬스클럽 방문이 꺼려진다면 지금 소개하는 홈트레이닝 운동을 따라 해보자. 집에서 맨몸으로 전신 웨이트와 유산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버피테스트

홈트레이닝, 버피테스트

홈트레이닝, 버피테스트

1)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선다.
2) 양손으로 땅을 짚고 두 다리를 뒤로 뻗는다. 이때, 허리가 휘거나 굽지 않도록 한다.
3) 뒤로 뻗은 다리를 다시 앞으로 옮겨주고 일어선다. 동작을 반복한다.

레터럴 스텝&리치

홈트레이닝, 레터럴 스텝&리치

홈트레이닝, 레터럴 스텝&리치

1)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양손은 하늘로 세운다.
2) 오른쪽(왼쪽) 다리를 바깥으로 넓게 이동시키면서 왼손(오른손)으로 오른쪽 발을 짚는다.
3) 반대편 왼쪽(오른쪽) 다리도 마찬가지로 넓게 이동시키면서 오른손(왼손)으로 왼쪽 발을 짚는다. 동작을 반복한다.

바이시클 크런치

홈트레이닝, 바이시클 크런치

홈트레이닝, 바이시클 크런치

1) 양손을 머리 뒤로 깍지 끼고 눕는다.
2) 오른쪽(왼쪽) 무릎을 복부로 올리면서 왼쪽(오른쪽) 팔꿈치로 무릎을 가볍게 댄다.
3) 반대편 왼쪽(오른쪽) 무릎도 마찬가지로 복부로 올리면서 오른쪽(왼쪽) 팔꿈치로 무릎을 가볍게 댄다. 동작을 반복한다.
버피테스트, 레터럴 스텝&리치, 바이시클 크런치 3가지 운동만으로 전신을 단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