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던 델타 넷플릭스에서 방영중인 마이클 조던 다큐멘터리 〈더 라스트 댄스〉가 흥행하며 조던의 신상 스니커즈에 모두가 귀를 기울이고 있는 요즘이다. 특히 조던에서 농구화가 아닌 첫 라이프 스타일 ‘조던 델타’를 출시한다. 통기성이 좋은 메시 갑피에 스웨이드 가죽을 덧대어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내부에는 이음선을 없애 피부 자극을 줄여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5월 29일, 국내에서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나이키 X 트래비스 스콧, 캑터스 트레일 1990년대 빈티지한 디자인을 재현한 나이키 X 트래비스 스콧 에어맥스 270 ‘캑터스 트레일’의 공식 출시 일정이 공개됐다. 폴라플리스 소재로 이루어진 탑라인과 물결 모양의 어퍼가 인상적이다. 신발 곳곳에 새겨진 스우시를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성인용, 아동용, 유아용까지 5월 29일 글로벌 공식 출시 예정이며 아동용과 유아용은 뒤집은 스우시 로고 디자인을 선보이는데, 이는 나이키 X 트래비스 스콧 컬래버레이션에서 처음 시도하는 것이기도 하다.
뉴발란스 992 스티브 잡스의 운동화로 잘 알려진 뉴발란스의 992 모델이 올해 초 14년 만에 다시 복각해 판매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 인기에 힘입어 멀티 컬러 미드솔을 장착한 992가 출시한다. 스웨이드 소재의 그레이 바디와 미드솔 디자인은 기존 992 실루엣과 같고 미드솔과 아웃솔의 컬러만 바뀐 것이다. 정확한 출시 일정은 미정이지만 6월 중 출시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지 퀀텀 바륨 이지 컬렉션의 농구화 이지 퀀텀 ‘바륨’이 발매될 예정이다. 지난 2월, 시카고에서 열린 2020 NBA 올스타전 주간에 소량만 발매되었던 실버 컬러의 이지 퀀텀에 이어 두 번째 컬러가 출시되는 것. 올리브 컬러의 니트 갑피에 물결 패턴, 부스트 미드솔을 적용해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한다. 이지 퀀텀 ‘바륨’은 6월 25일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