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무침군만두, 튀김순대, 버터갈릭 감자튀김 등 떡볶이집 신스틸러

떡볶이집에서 떡볶이보다 유명한 명물이 있다. 그 숨은 주인공을 만나보자.

BY남윤진2020.06.09

애플하우스 #무침군만두

무침군만두, 애플하우스.

무침군만두, 애플하우스.

반포 ‘애플하우스’의 무침군만두는 이미 셀럽들이 방송에서 소개해 유명해진 지 오래다. 무침군만두는 4개 2500원인데 일 인당 2개는 무조건 먹어야 한다. 윤기가 자르르하면서 매콤달콤한 맛으로 중독성이 강한 메뉴다. 무침군만두만큼 맛있는 메뉴를 찾는다면 순대 볶음을 시키는 게 좋겠다. 무침군만두와 비슷한 양념의 순대 볶음도 이 집의 별미 메뉴다. 거기에 즉석 떡볶이와 쫄면 사리는 덤이다.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50
문의 02-595-1629
 

삭떡볶이 #김말이

‘삭떡볶이’는 밀떡으로 만든 옛날 떡볶이를 파는 곳인데 떡볶이보다 인기 있는 게 수제 튀김이다.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은 비싸지만 그만큼 큰 사이즈와 매일 기름을 교체해 만든 새하얀 튀김을 맛볼 수 있다. 튀김 중에서도 단연 인기는 김말이다. 도톰하고 속이 꽉 찬 김말이 안에는 당면과 깻잎 가루가 들어있어 향긋하고 담백한 맛이 난다. 김말이를 떡볶이 국물에 살짝 찍어 생맥주와 함께 먹으면 이만한 안주가 또 없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1
문의 02-334-5205
 

또보겠지 #버터갈릭감자튀김

버터갈릭 감자튀김, 또보겠지.

버터갈릭 감자튀김, 또보겠지.

즉석떡볶이 맛집 ‘또보겠지’에 가면 꼭 시켜야 하는 메뉴가 있다. 이 집의 명물인 버터갈릭 감자튀김은 떡볶이와 한 세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떡볶이가 매울 때마다 먹는 어묵 국물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해야 할까? 매울 때마다 자꾸만 손이 가는 메뉴다. 버터갈릭 감자튀김만 먹어도 단짠의 조화가 훌륭하지만 떡볶이와 함께 먹어야 가장 맛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19길 22-25
문의 02-332-1287
 

미소의집 #튀김순대

튀김순대, 미소의집.

튀김순대, 미소의집.

즉석떡볶이 집으로 유명한 ‘미소의집’은 떡볶이보다 튀김순대를 맛보기 위해 가는 곳이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튀김순대 맛집이라 부른다. 미식가로 알려진 가수 성시경도 단골이라고. 겉만 살짝 튀겨낸 순대는 소금보다는 매콤한 소스와 찰떡궁합이다. 한입에 쏙 넣으면 ‘겉바속초’란 말이 절로 나온다.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27-6
문의 02-537-0547
 

그린네 은쟁반 #야채튀김

양재역 근처에서 1978년부터 장사를 시작한 ‘그린네 은쟁반’. 떡꼬치와 비슷한 비주얼의 떡볶이와 잡탕 튀김이라 부르는 야채튀김이 유명하다. 다른 곳의 야채튀김과 다르게 야채를 잘게 다져서 튀겨냈는데 어디에서도 먹어보지 못한 맛이다. 한번 맛보면 도저히 멈출 수 없다. 튀김 메뉴를 주문할 때 원하는 튀김 종류를 말하지 않으면 랜덤으로 넣어주니 꼭 “야채튀김 많이요”를 외칠 것. 이 집에서 야채튀김을 먹을 때는 떡볶이 국물에 조금씩 찍어 먹기보다 부어 먹어야 더 맛있으니 주문할 때 떡볶이 소스를 올려달라고 말해야 한다.
주소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359길 16
문의 02-571-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