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휜 다리와 오다리를 교정하는 운동 3 | 에스콰이어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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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휜 다리와 오다리를 교정하는 운동 3

휜 다리를 바로 잡지 않으면 관절까지 위험해진다. 수술 없이 홈트레이닝으로 휜 다리를 바로잡자.

오정훈 BY 오정훈 2020.07.04
휜 다리 교정운동

휜 다리 교정운동

휜 다리를 제때 잡지 않으면 무릎 관절염, 허리 디스크까지 유발하게 된다.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교정운동을 통해 휜 다리를 바로잡아보자. 다음 소개하는 세 가지 운동으로 건강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까지도 교정할 수 있다.  
 

휜 다리 교정운동 1

휜 다리 교정운동

휜 다리 교정운동

1) 양발을 앞뒤로 놓은 상태인 런지 자세를 취한다. 이때, 뒷발의 발목을 바깥으로 돌려준 상태로 양 무릎을 구부려 살짝 앉는다.
2) 상태 그대로 앞발의 무릎을 바깥으로 벌려주며 다리를 자극한다. 10회~20회 반복.
 

휜 다리 교정운동 2

휜 다리 교정운동

휜 다리 교정운동

1) 양발을 앞뒤로 놓으며 런지 자세를 취하며 양손은 하늘로 뻗어준다.
2) 상태 그대로 뒷발의 뒤꿈치를 들어주며 다리를 자극한다. 10회~20회 반복.
 

휜 다리 교정운동 3

휜 다리 교정운동

휜 다리 교정운동

1) 양발을 교차로 놓은 상태로 선다. 이때, 각 발의 발목은 바깥쪽으로 향하게 한다.
2) 상태 그대로 상체를 바깥쪽으로 돌려준다. 이때, 허리가 돌아가면서 꼬아진 다리에 자극이 되는 것을 확인한다.10회~20회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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