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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통증의 주범 일자허리 교정 운동 3

정상인의 허리 모양은 ‘S’자 형태의 곡선이다. 일자허리를 바로잡을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한다.

BY오정훈2020.07.18
일자허리 교정운동

일자허리 교정운동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오래 사용하면서 앉거나 잘 걷지 않으면 허리가 일자로 변하게 된다. 이는 장시간 앉아있으면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이 줄어 척추를 제대로 받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일자허리를 바로 잡지 않으면 중심을 잡기 위해 목은 앞으로, 엉덩이는 뒤로 빠지면서 허리 통증을 유발하고 더 나아가 골반까지 틀어지게 해 몸의 균형을 깨뜨린다. 일자허리를 바로잡을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한다.
 
 

교정운동 1

일자허리 교정운동

일자허리 교정운동

1) 양 무릎과 손바닥을 땅에 댄 네발 기기 자세로 엎드린다.
2) 왼손(오른손)을 뒤통수에 가져다 댄다.
3) 상태 그대로 왼손(오른손) 팔꿈치를 위로 들어 올리면서 허리를 자극한다. 이때, 배가 나오지 않도록 주의한다. 10회~20회 반복.
 

교정운동 2

일자허리 교정운동

일자허리 교정운동

1) 양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바닥에 엎드린다.
2) 상태 그대로 팔꿈치를 쭉 펴주면서 상체를 들어 올린다. 20~30초 버티며 동작을 반복한다.
 

교정운동 3

일자허리 교정운동

일자허리 교정운동

1) 양 무릎과 손바닥을 땅에 댄 네발 기기 자세로 엎드린다.
2) 상태 그대로 목부터 등, 허리를 최대한 솟아 올리면서 허리를 자극한다. 10~20회 동작을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