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창신동에서 만나. 창신동 핫플레이스 카페 4

오래된 마을 창신동의 골목길에는 커피 한잔하기 좋은 카페들이 늘어나고 있다.

BYESQUIRE2020.08.05
인적이 드문 창신동. 어린이날 앞뒤로 완구거리에만 활성화되던 이곳이 요 근래 발전하고 있다. 백남준박물관부터 봉제공장까지 추억의 예술 터로 인식되다 최근에는 젊은 청년들이 모여드는 동네로 탈바꿈했다. 오래된 집터 사이로 생겨난 한옥 찻집부터 조그마한 지붕이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카페들까지 창신동에서 꼭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 카페를 모았다.
 
 

테르트르

@tertre_cafe@tertre_cafe@tertre_cafe@tertre_cafe
저 멀리 서울의 오래된 동네 창신동을 조망할 수 있는 카페 테르트르. 낙산공원 입구까지 가는 마을버스 종로 03번을 타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카페 내부의 모든 인테리어는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작품들. 카페가 아닌 갤러리처럼 느껴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1층은 주문을 하는 공간이, 2~3층은 전면이 서울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벤치 의자가 놓여 있다. 옥상으로 올라가면 좀 더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다. 동대문부터 낙산공원의 성곽길까지 흐린 날이든 화창한 날이든, 낮이든 밤이든 예쁠 수밖에 없는 뷰를 가진 공간이다.
 
주소 서울 종로구 낙산5길 46
연락처 02-742-5689
영업시간 매일 11:30~22:3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차차 티클럽

@chacha_willbegood@chacha_willbegood@chacha_willbegood@chacha_willbegood@chacha_willbegood
지난 5월, 팝업 스토어로 운영하던 차차 티클럽이 창신동 시대미관 자리에 정식 오픈했다. 한옥으로 된 이 공간은 비 내리는 오후 방문해 향긋한 차를 오감으로 즐기기 제격인 것. 한 달 동안 운영했던 팝업 스토어가 많은 이들의 애정을 한 몸에 받았다고 하니, 정식 오픈이라는 소식이 당연하기도 하다. 백차, 황차, 청차, 흑차까지 다양한 차를 경험할 수 있고, 다도 문화를 처음 접한 이들에게도 천천히 다가가기 좋은 곳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잎차는 물론, 티백과 차 도구를 구매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46가길 13
연락처 070-7755-4758
영업시간 매일 13:00~22:00 월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구석탱이카페인

@gooseok_cafe@gooseok_cafe@gooseok_cafe@gooseok_cafe@gooseok_cafe
테이크아웃 카페 ‘구석탱이카페인’은 동묘앞역 7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아기자기한 규모의 카페다. 국민은행 건물 안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오전부터 웨이팅을 하는 단골들의 맛집. 커피값이 저렴하고, 스콘, 와플, 샌드위치 등 직접 만든 디저트류도 있다. 지하철로는 동묘역이 가깝지만 사실 창신동을 대표하는 동네 카페로, 창신동에 가봤다면 꼭 들르자. 회사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카페라 주말에는 오픈을 하지 않는 대신 오전 7시 반에 열고, 저녁 5시 반이면 문을 닫는다.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330 2층
연락처 010-8208-6177
영업시간 평일 07:30~17:30 주말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백남준 기념관 카페

창신숭인 도시재생 협동조합창신숭인 도시재생 협동조합창신숭인 도시재생 협동조합창신숭인 도시재생 협동조합창신숭인 도시재생 협동조합
백남준을 기억하는 집, ‘백남준 기념관 카페’. 창신동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백남준 선생의 생가에 딸린 카페다. 한옥으로 리모델링해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작품을 감상하기도 좋은 곳이다. 독특한 점은 창신동 주민들이 공동 운영한다는 것. 단순히 상업적인 용도로 운영하는 곳이라기보다는 창신숭인 도시재생 협동조합이라는 이름으로,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장점은 커피 등 음료 메뉴가 저렴하다는 것. 차분한 내부와 야외 자리가 한적해서 좋다.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53길 12-1
연락처 02-766-2276
영업시간 평일 10:00~18:00 주말 휴무
페이스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