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지금 SNS에서 난리 난 맛집 4

비주얼과 맛, 두가지를 동시에 잡은 가게들이 있다.

BY남윤진2020.08.05

맛짱조개

맛짱조개

맛짱조개

친절한 여자 사장님이 늘 웃으며 반기는 ‘맛짱조개’는 이미 맛집으로 소문나 있는 곳이다. 실내 포장마차로, 여러 가지 메뉴를 파는데 이 집의 메인 메뉴는 오징어 회다. 모르는 사람은 그냥 먹겠지만 아는 사람들은 오징어 회를 포로 떠서 달라고 주문한다. 그럼 얇게 포를 뜬 오징어 회 위로 날치알 폭탄과 초고추장, 마늘, 고추를 올려주는데 비주얼에 한번, 맛에 두 번 감동한다. 예전부터 인기 있던 맛집인데 SNS에서 입소문 나며 지금은 1-2시간 대기는 기본이다. 대기 시간이 길어 인내심이 필요하지만, 오징어 회를 한번 맛보고 나면 지루했던 순간이 눈 녹듯 사라진다.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136길 10
문의 02-516-4787
   

돈부리파스타

@donburi_pasta

@donburi_pasta

익선동에 귀여운 간판 앞에 사람들이 줄을 지어 서 있다. ‘돈부리파스타’ 가게를 가기 위해서다. 한 번쯤 SNS에서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파스타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바로 ‘돈부리 파스타’의 베스트 메뉴 매운 닭갈비 크림 파스타다. 아이스크림처럼 생긴 것은 크림인데, 이 크림과 매운 닭갈비 양념이 만나 마치 로제 파스타를 먹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한다. 또 ‘돈부리 파스타’에 가면 대창 파스타도 맛봐야 한다. 대창과 통마늘, 새우, 계란 노른자가 올라간 대창 파스타는 대창 아래 밥이 있을 것 같은 비주얼인데 대창을 살짝 들어 올려보면 파스타가 숨어있다. 계란 노른자를 깨서 파스타 면과 쓱쓱 잘 섞어주면 여태껏 먹었던 대창 덮밥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맛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33-10
문의 02-742-0502
   

알앤엠

@are.and.am@are.and.am
연남동에 간다면 ‘Are & am’ 카페를 빼놓을 수 없다. 요즘처럼 장마가 길어져 우울한 날씨에 엔도르핀을 돌게 하는 음료가 파니까 말이다. 들어는 봤나, 초콜릿 수프를? 수프처럼 숟가락으로 떠먹는 진한 초콜릿 디저트다. 맛은 다크 초콜릿과 딸기 맛 두 가지다. 다크 초콜릿 수프는 꾸덕꾸덕하고 진한 다크 초콜릿에 바나나칩을 하나씩 찍어 먹으면 환상이다. 딸기 초콜릿을 녹여 만든 딸기 초콜릿 수프는 가니쉬로 올라간 동결 건조 딸기가 비주얼을 완성한다. 함께 나온 웨하스를 초콜릿 수프에 듬뿍 찍어 먹으면 안 좋던 기분까지 좋아지는 신기한 디저트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7길 12
문의 070-7631-0909
  

오지힐

@aussie_hill_

@aussie_hill_

SNS에 수플레처럼 생긴 2단 케이크가 여기저기서 보인다. 바로 ‘오지힐’의 파블로바 더블이 그 주인공이다. ‘오지힐’은 한남동 골목 끝에 자리 잡은 아주 비밀스러운 공간이다. 일단 매장을 들어서면 구미를 당기는 케이크와 빵이 진열되어 있다. 그중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바로 호주식 디저트 파블로바 더블 케이크다. 비주얼만 보면 수플레처럼 부드러운 느낌일 것 같지만 반대로 쉽게 부서지고 바삭한 식감의 머랭 케이크다. 속에는 달콤한 크림이 들어있어 겉바속촉 디저트라 할 수 있다. 한입 베어 물면 촉촉한 크림과 바삭한 머랭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과일까지 더해져 상큼한 맛을 더한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완벽한 조합이 완성된다.
주소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11길 9-9
문의 010-2059-4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