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말 찰진 식감의 꽈배기를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결을 따라 찢어가며 먹는 맛이 최고다. ‘설탕 많이’ 옵션을 선택해서 주문했을 때 가장 설탕을 듬뿍 묻혀 주는 가게다. 오전 10시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최소 주문 금액은 7천원이다. 메뉴는 꽈배기, 팥 도넛, 핫도그, 모짜렐라 치즈 핫도그, 찹쌀 도넛이 있다. 인기 메뉴는 찰진 반죽의 맛이 돋보이는 꽈배기와 찹쌀 도넛인데 도넛의 경우, 평일 저녁 7시 전에 품절이 되기도 한다. 배달은 쿠팡 이츠 앱을 통해 할 수 있고, 주문 가능 시간은 평일과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일요일은 저녁 6시까지다.
주소 서울 도봉구 도봉로150길 43 127호



우리 동네에 꽈배기 가게가 있다는 것은 행운이다. 달달하고, 튀긴 음식이 먹고 싶을 때 주문할 수 있으니까. 퇴근 후 저녁 9시 즈음 야식 생각에 쿠팡 이츠 앱으로 꽈배기를 검색했다. 평점 ‘스마일 찹쌀 꽈배기’는 평점 4.9점으로 많은 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가게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1시에서 저녁 9시 사이에 주문이 가능하고, 배달 최소 주문 금액은 6천원, 강북구 내에서 주문하면 20분 정도면 도착한다. 실제로 에디터는 15분 만에 따끈한 꽈배기를 배달 받았다. 스마일 찹쌀 꽈배기의 인기 메뉴는 꽈배기와 팥 도넛이다. 발효된 반죽을 사용해서 빵이 쫀득하고, 밀가루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다. 설탕 양도 ‘많이, 보통, 없이’로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팥 도넛은 빵이 얇고 적당히 달달한 팥이 가득 들어 있어서 한입을 배어 무는 순간 ‘대박’을 외친 정도. 왜 인기 메뉴인지 단번에 알 수 있다.
주소 서울 강북구 솔샘로222 1층



선릉역에서 대치 꽈배기를 주문했더니 15분 만에 도착했다. 입으로 호호 불어가며 먹어야 할 정도로 따끈하게. 따뜻한 대치 꽈배기는 찰진 크로와상을 먹는 느낌과 흡사할 정도로 부드러우면서 찰진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대치 꽈배기의 인기 메뉴 중 하나는 꽈배기 반죽으로 만든 치즈볼이다. 겉은 크로켓처럼 바삭한 튀김 옷을 입혀 튀겼고, 그 안에는 큼직한 덩어리의 모짜렐라 치즈와 달콤한 소스를 함께 넣어 만들었다. 쫀쫀한 치즈와 바삭한 튀김 옷을 한 입에 먹는 맛이 좋다. 주문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가능하고, 배달 최소 주문 금액은 1만원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338 1층 104호



성수동에 있는 성수동꿀꽈배기는 줄 서서 먹는 꽈배기 맛집으로 유명하다. 성수동꿀꽈배기 본점은 전화로 주문해서 포장해가는 것은 가능했지만,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할 수는 없었다. 그러나 성수동꿀꽈배기 노원점은 배달의 민족, 쿠팡 이츠 등의 배달 앱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꽈배기를 매장에서 직접 구매할 경우에는 1개에 5백원이지만, 배달 주문은 3개에 2천원이다. 국내산 찹쌀 가루와 천연 효모를 넣어 반죽하고, 당일 반죽한 것은 당일 판매한다는 원칙을 고수하는 멋진 꽈배기 집이다. 옛날 재래시장에서 먹던 꽈배기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그런 맛을 성수동꿀꽈배기에서 느낄 수 있다. 주문은 영업 휴무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1시부터 가능하고, 다만 배달 주문 최소 금액이 1만5천원으로 다른 가게에 비해 높은 편이다.
주소 서울 노원구 상계로 12길 22
에디터 김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