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te_d_
Plate D.





정식 오픈을 앞두고, 맛보기 식으로 오픈한 레스토랑과 카페를 찾아다니는 가오픈 단속반(일명 가오픈 족)에겐 이미 익숙한 카페다.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제법 오랜 기간을 두고, 카페 투어리스트들의 솔직한 평을 들어보고자 했으나 사실 정식 오픈이 무색하게도 숱하게 많은 이들이 찾는 플디 도산점. 실제로 가본 플디 도산점은 성수점에서 느꼈던 아기자기한 매력과는 별개로 그 나름의 매력이 있다. 어찌 보면 투박해 보일 수도 있는 딱딱한 철제 의자, 네모 반듯한 테이블과 창문 너머로 보이는 울긋불긋한 담쟁이까지. 요즘 핫한 카페마다 꼭 하나씩은 있다는 뷰 스폿이 전면으로 보인다.






꼭 먹어봐야 하는 디저트가 한둘이 아니다. 시선을 강탈하는 예쁜 모양의 디저트는 맛도 좋다는 평이 자자하다. 방문한 날 운 좋게도 성수에서만 선보이던 라벤더 케이크를 도산점에도 만날 수 있었는데, 라벤더와 함께 얼그레이 케이크, 아이스 라테와 플디의 시그니처 봉봉 에이드를 주문했다. 연보라색 영롱한 크림은 한눈에 봐도 꾸덕할 것만 같은 비주얼에 동그란 아이스크림이 올라져 있다. 디저트 주변으론 먹기 아까울 정도로 알록달록한 꽃잎이 뿌려져 있었다. 생각보다 꾸덕하지 않은 보드라운 크림에 퐁신퐁신한 빵 사이로는 라벤더 크림이 두텁게 들어가 있다. 얼그레이 케이크 역시 라벤더와 동일한 형태로, 필링 크림과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덮고 있는 크림까지 모두 얼그레이 맛과 향이 입안을 감싸준다. 느끼할 것만 같은 비주얼이지만 결코 달지 않아 담백한 맛에 반해버린 이들의 마음이 이해가 된다. 함께 마신 봉봉 에이드는 더운 날씨에 먹으면 더 좋다. 셔벗이 올려진 청포도 에이드는 마시면 마실수록 깔끔한 맛이 난다. 현재 플디 도산점은 성수점과 달리 가능한 메뉴가 한정적이다. 메뉴판을 보면 형광펜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22일 이후 정식 오픈이며, 영업시간은 가오픈 때와 동일할 예정.

@plate_d_
연락처 010-2802-6341
영업시간 매일 12:00~21:00
가오픈 기간 11월 1일~22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가오픈 단속반의 다른 기사가 궁금하다면? ☞ #가오픈 단속반 #무용;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