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포장마차 단골 메뉴 한국식 옛날 우동 맛집 4

멸치 육수의 맛이 진하게 나는 한국식 옛날 우동은 추운 겨울 가장 먼저 생각나는 메뉴다.

BY남윤진2021.02.09

망원동즉석우동

망원동즉석우동@leeteunteun
매운 우동 맛이 일품인 ‘망원동즉석우동’은 망원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유명 맛집이다. 우동의 면발은 보통 우동 면발보다 가느다란 것이 특징이고 쑥갓과 유부, 김가루 거기에 매콤한 고춧가루와 청양고추로 알싸한 맛을 낸 양념장이 올라가 국물 맛이 얼큰하다. 어묵 우동과 즉석 우동 두 종류로 매운맛이 싫다면 순한맛을 주문하면 된다. 여럿이 간다면 우동과 돈가스를 각각 시켜 나눠 먹는 것도 방법이다. 우동이 매울 때마다 하나씩 찍어 먹는 돈가스와 노란 단무지는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83
문의 02-336-1330
  

땡초우동 in 포차

@yan88an8 @inst_ha_gram
실내 포장마차 분위기의 ‘땡초우동 in 포차’는 2차로 가기 좋은 장소다. 유부와 김가루, 매콤한 양념장이 듬뿍 올라간 땡초 우동은 술이 술술 들어가는 안주다.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꼭 들러야 하는 곳이다. 물론 양념장으로 맵기 조절이 가능하니 매운맛이 싫다면 양념장을 따로 달라고 하는 것도 방법이다. 푸짐한 양,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 그리고 국물 리필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곳의 가장 큰 메리트다. 매운맛을 달래줄 메뉴를 찾는다면 탕수육을 함께 주문할 것.
주소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27다길 37
문의 02-537-1382
  

다동돈까스

@simba_gin

@simba_gin

직장인들의 맛집으로 불리는 ‘다동돈까스’. 교대의 곱창 골목 바로 뒤에 위치해 있어 찾기도 쉽다. 바쁜 직장인들이 많이 찾아서인지 주문과 동시에 음식이 나와 배고플 틈 없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다동돈까스’에서는 다동우동정식이 인기인데 어묵이 듬뿍 들어가 뽀얀 국물 맛이 친근한 우동과 유부초밥으로 구성된 메뉴다. 이 집의 우동 맛이 정말 좋은데 그 이유는 우동 국물 안에 숨겨진 수란에 있다. 1/3 정도 먹고 난 뒤 수란을 살짝 풀어 먹으면 더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주소 서울 서초구 사임당로 33  
문의 02-585-0932  
  

우동가게

@udonggage@udonggage@udonggage
한국식 우동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우동가게’. 이곳은 주문 즉시 자가제면을 해 쫄깃하고 탱글한 면발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우동 메뉴로는 멸치 우동, 어묵 우동, 카레 우동, 붓카케 우동 4가지로 ‘우동가게’에서는 멸치우동과 붓가케우동이 인기메뉴다. 점심에는 우동과 꼬마 김밥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도 만날 수 있다. 저녁에는 소주 한잔과 곁들이기 좋은 멸치 우동과 새우튀김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180 신우빌딩 1층 3호
문의 0507-1359-2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