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서울에서 언제라도 떠나기 좋은 가평의 독채 숙소 베스트 5

럭셔리 글램핑부터 아늑한 복층펜션, 한옥 에어비앤비까지 원하는대로 즐기자.

BY박민진2021.02.17
서울과 1시간, 가까운 거리에 있어 주말에 들르기 부담스럽지 않은 가평은 볼거리도 놀 거리도 많아 근교 나들이로 적당하다. 서울과 가까운 곳에서 자연을 즐기고 마음 놓고 쉴 수 있는 가평의 베스트 독채 숙소 5곳을 소개한다.
 
 

#럭셔리 글램핑, 글램트리리조트

글램트리리조트 @glamtree_official글램트리리조트 @glamtree_official글램트리리조트 @glamtree_official글램트리리조트 @hyuk_momom
호텔은 질리고 글램핑은 부담스럽다면 글램트리가 베스트 초이스. 고즈넉한 서리산의 자연 속 위치한 글램핑장이지만 호텔의 시설을 갖춰 글램핑계의 아난티라는 별명까지 듣는다. 자연과의 만남을 추구하는 글램트리의 가치와 더불어 대지에서 나온 자연 그대로의 돌들로 담을 만들고 건물을 올렸다.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외부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인테리어가 글램핑임을 잊게 만들 정도. 아이들이 놀기 좋은 60cm 수심의 실내 수영장과 핀란드식 편백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울창한 숲과 계곡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내려다보이는 인피니티 온수풀이 글램트리의 핫 스폿이자 시그니처다. 위치와 규모에 따라 Circle, Leaf, Leaf-VIP 타입으로 나누어지며 실내에서는 취사 금지.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돌아우길 75  
연락처 031-585-1123
시간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인원 기준 2인 최대 4인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복층 에어비앤비, 라 브리사  

라 브리사 (출처: 에어비앤비)라 브리사 (출처: 에어비앤비)라 브리사 (출처: 에어비앤비)라 브리사 (출처: 에어비앤비)
서종IC에서 20분, 설악IC에서 20분 거리 산속 조용한 전원 마을에 위치한 라 브리사는 모던하게 디자인한 24평의 소형 복층 전원주택이다. 다른 주택과도 적당한 거리를 두고 있어 주변 시선 신경 쓰지 않고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평상형 침대가 있는 침실과 복층의 다락이 있으며 아늑한 거실이 따로 있다. 주방의 다양한 양념부터 캠프파이어를 위한 마시멜로, 재미를 위한 플레이스테이션, 카드게임 및 아이들을 위한 트램펄린과 스쿠터까지 준비되어 있지 않은 소품이 없다. 두 손 가득 준비물을 챙겨가지 않아도 되는 게스트의 편리함을 위한 호스트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곳이다. 마당 한가운데에 모닥불을 피울 수 있는 화로가 있어 불멍을 즐기기 좋다.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시간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인원 기준 2인 최대 4인
예약 바로가기
 
 

#프라이빗한 바비큐 그릴, 마당과 다락방

마당과 다락방 (출처: 에어비앤비)마당과 다락방 (출처: 에어비앤비)마당과 다락방 (출처: 에어비앤비)마당과 다락방 (출처: 에어비앤비)
아침고요수목원 인근에 있는 10평 정도의 아담한 독립형 복층 펜션 ‘마당과 다락방’. 독립 펜션 2채가 있으며 마당과 다락방이라는 정직한 이름에 걸맞게 각 실 앞에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별개의 마당 및 테라스와 다락방이 있다. 잠시라도 조용한 곳에서 쉬었다 가라는 호스트의 마음을 담아 TV가 설치되지 않았다. 덕분에 오롯이 숙소 근처 작은 냇물의 소리를 느끼고 프라이빗한 마당에서 맘 편히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바비큐 그릴 또한 사용하기 쉬운 기기여서 불 꺼질 염려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호스트의 친절함과 숙소의 청결함으로 후기가 항상 좋기로 소문이 자자하다. 도심을 떠나 조용한 곳에서 푹 쉬고 싶은 날 마당과 다락방으로 떠나보자.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임초리 132
연락처 010-9045-1703
시간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인원 기준 2인 최대 4인
예약 바로가기
 
 

#한옥 에어비앤비, 모원당

모원당 @mowondang모원당 @mowondang모원당 @mowondang모원당 @mowondang모원당 @mowondang
시골의 한옥에서 조용한 밤을 맞이하고 싶다면 모원당으로 가자. 시내와 10분 떨어진 한적한 마을에 위치한 모원당은 전통방식을 그대로 고수한 한옥 에어비앤비다. 50살 은행나무가 맞이하는 테라스에서 정겨운 시골 마을의 경관과 새소리를 느낄 수 있다. 숙박 시 독립된 한옥 독채를 전부 사용하며, 거실이 분리되지 않은 원룸 형태의 온돌방이 있다. 침대가 없어 온돌 위에 침구를 깔고 자야 하지만 호스트가 지펴주는 뜨끈한 아랫목 위에 누워 있다 보면 잠이 솔솔 온다. 도보 5분 거리에 계곡이 있고 차량 5분 거리에 연인산도립공원이 있어 자연 속에서 오롯이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풀 냄새와 함께 힐링하고 싶다면 아늑한 숙소 모원당을 추천한다.
 
주소 경기 가평군 조종면 연인산로 505-31
시간 체크인 14:00 체크아웃 11:00
인원 기준 2인 최대 4인
예약 바로가기
 
 

#자연 속 미니 하우스, 나무사이에 자연속으로

나무사이에 자연속으로 @theanalog_analog나무사이에 자연속으로 @theanalog_analog나무사이에 자연속으로 @theanalog_analog나무사이에 자연속으로 @theanalog_analog
주소상으로 춘천시이지만 가평역에서 차량 10분, 거리상 남이섬 바로 앞에 위치한 ‘나무사이에 자연속으로’는 미니하우스와 카라반을 갖춘 소규모 펜션이다. 북한강과 매우 가까운 거리 덕분에 여름에는 수상 레저를 즐기기도 좋다. 작은 계곡이 흐르고 숲으로 둘러싸인 경관 덕에 자연 속에 테라피 하는 듯한 느낌을 그대로 받을 수 있는 곳. 숙소 안으로 들어가면 우드톤의 따뜻한 인테리어와 호스트의 센스가 돋보이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반겨준다. 투숙객을 위한 휴게 공간에는 호스트가 직접 만든 나무 공예품 전시와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책과 게임이 마련되어 있어 호스트의 배려를 엿볼 수 있다. 예약은 블로그 내 예약방법 확인 후 문자로 가능.
 
주소 강원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 171
연락처 010-3402-2200
시간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인원 기준 2인 최대 3인, 카라반 최대 2인
정보 바로가기
 
 
사진/인스타그램 @glamtree_official @hyuk_momom @mowondang @theanalog_ana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