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더현대 서울 맛집 가이드 북

국내의 핫한 식당과 카페는 다 모아뒀다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그중에서도 꼭 가봐야 할 맛집과 카페를 소개한다.

BYESQUIRE2021.02.25
 
더 현대 서울더 현대 서울더 현대 서울더 현대 서울더 현대 서울더 현대 서울더 현대 서울더 현대 서울
축구장 13배 면적의 백화점, ‘창문’이라는 백화점의 금기를 깬 백화점, 오픈 전부터 많은 수식어로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했던 여의도 더현대 서울. 전체 공간의 절반을 조경과 휴식공간으로 꾸민 현대백화점의 국내 첫 '자연친화형 미래 백화점'이라는 이곳은 실내 공원 '사운즈 포레스트', 350평 규모의 복합 문화공간 'ALT.1' 등 쇼핑이 목적이 아니어도 방문할 이유는 충분해 보였다. 
 
금돼지 식당과 몽탄, 뜨락이 만든 BBQ? 빵지순례 필수코스 레이어드부터 카멜커피, 백화점에 처음 공식 입점한 블루보틀까지. 국내 핫한 F&B는 다 모였다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맛집이 너무 많아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아래의 리스트를 참고해 보자. 당신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B1 Tasty Seoul

수티수티수티수티효뜨호우섬 @hannah.food_호우섬 @haosum_official호우섬 @haosum_official
 
수티 
미쉐린 가이드 빕구르망에 선정된 ‘금돼지 식당’과 삼각지 최고의 웨이팅을 자랑하는 핫플레이스 ‘몽탄’, 많은 사람의 ‘인생 안심’으로 꼽히는 청담동의 ‘뜨락’ 등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세 식당이 합작해 만든 BBQ 전문점. 저온으로 30시간 조리한 포크와 비프 샌드위치, 김치볶음밥이 들어있는 로스트치킨을 식사 메뉴로 판매하고 있고, 실제 세 식당에서 판매하는 고기를 집에서 구워 먹을 수 있게 진공포장해 판매하고 있다.
 
효뜨
신용산의 작은 베트남 효뜨가 더 현대에 베트남 달랏을 옮겨두었다. 현지스러운 인테리어와 맛으로 신용산 대표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효뜨를 더현대 서울에서 만나보자.
 
호우섬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처음 오픈한 호우섬. 홍콩식 대중 음식을 판매하는 곳으로 소룽포, 블랙 하가우부터 닭고기 조림, 맑은 완탕면 등 자극적이지 않아 좋고 밀크티가 매우 맛있다는 후기.
 
카멜커피 @the_spatialist카멜커피 @the_spatialist레이어드 @hannah.food_테일러커피
 
카멜커피
성수동 핫플레이스 카멜 커피. 크림과 에스프레소 조합의 시그니처 커피가 유명한 커피 맛집으로 고소한 앙버터도 잊어선 안 된다.  
 
레이어드
빵지순례 필수코스, 스콘 맛집 하면 처음 떠오르는 레이어드. 아기자기한 레이어드만의 감성을 그대로 옮겨 왔다. 너무 늦게 방문하면 스콘은 대부분 품절이니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테일러커피
연남동의 커피 명가 테일러 커피. 얼음을 넣지 않고 차갑게 만든 컵에 내어주는 ‘블루지'가 시그니처 메뉴.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5F Sounds Forest

더 현대 서울더 현대 서울블루보틀 블루보틀 번패티번번패티번 @bunpattybun
블루보틀
스페셜티 커피의 대명사 블루보틀의 국내 정식 백화점 최초 입점매장으로 뻥 뚫린 천장으로 들어오는 햇살을 받으며 커피를 마실 수 있어 좋다. 사악한 웨이팅이 유일한 단점.  
 
번패티번
건강함을 강조한 프리미엄 수제 버거 맛집 번패티번. 저온 숙성 소고기 패티, 유기농탕종 브리오슈번 등 프리미엄 식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6F Dining & ART

 
리스토란테 에오리스토란테 에오송도원스타일도원스타일도원스타일SMT 라운지
도원스타일
더 플라자 호텔의 정통 중식 레스토랑이자 방탄소년단이 다녀간 방슐랭 맛집 ‘도원’의 세컨 브랜드 도원스타일. 고급스럽고 모던한 인테리어와 플레이팅이 특징이다.
 
리스토란테 에오
미슐랭 스타 셰프 어윤권의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국내 이탈리아 요리의 1인자로 꼽히는 그의 수준 높은 요리와 좋은 서비스로 기념일마다찾게 되는리스토란테 에오. 매일 새롭게 공수한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매번 다른 메뉴를 맛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
 
SMT 라운지
SM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프라이빗 레스토랑 SMT HOUSE의 새로운 브랜드. 멕시코시티안의 차이나 타운을 컨셉으로 이국적인 테라스 공간이 돋보인다. 향신료와 고수를 베이스로 한 홍콩식 멕시칸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인스타그램 @hannah.food_ @haosum_official @bunpattybun @the_spatialist@taoyuensty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