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요트 한 척에서의 하루.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요트 스테이는 요즘과 같이 비대면 시대에 특히나 유용하다. 운행하는 선장이 없이 바다 위 정박된 요트에서 머무르는 것이지만 눈 뜨면 보이는 푸른 바다와 밤이 되면 보이는 육지의 야경이 새롭게 보이는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지정 관광벤처기업인 요트탈래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1세대 요트스테이를 소개한다. 해운대에서도 수많은 요트가 정박되어 있는 수영만요트경기장에서 만날 수 있는 요트스테이의 내부는 글램핑과 별다를 게 없어 보이지만 구석구석 들여다보면 다르다. 침대 3개, 화장실 2개에 미니 주방을 갖춰 규모가 넓은 것이 특징이며, 조식 빵과 컵라면, 음료 등이 준비되어 있다. 2~3인용 디럭스, 5인용 페르티호, 8인용 프린세스, 그랜드, 패밀리형을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꼭 연인이 아니더라도 가족과 함께 이색적인 요트 체험을 원한다면 요트스테이를 눈여겨보는 게 좋겠다.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84 수영만요트경기장
연락처 010-4669-4897
인원 기준 2인 최대 8인
가격 18만원부터
바로가기 요트 숙박에는 부산이 압도적으로 많아 선정하기가 어려웠지만,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스위트룸을 보유한 데일리스클럽앤요트를 빼놓을 수 없다. 요트 객실 내부에는 천장을 포함해 이곳저곳에 창문이 뚫려 있는데 날씨가 좋다면 푸른 하늘과 바다를 맘껏 감상할 수 있다. 현재 비수기에는 23만원에 프라이빗한 요트 객실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이만한 가심비 여행을 찾기도 어려울 듯하다. 데일리스클럽앤요트는 객실을 이용할 경우 프라이빗 투어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니 광안대교 바로 앞에서 인증샷도 남겨보자.
주소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2로 38
연락처 010-3773-0073
인원 기준 2인 최대 6인
가격 23만원부터
바로가기 포항 죽도시장 맞은편에 자리한 요트계류장으로 가면 돛대가 걸린 요트와 거대한 초계함(포항함)이 보인다. 계류장을 둘러보는 것만으로 이색적인데, 포항 앞바다에서 유유자적한 요트 세일링과 하루 숙박까지 가능하다고 한 칠성항해를 소개한다. 요트 오너인 박하늘은 국제요트학교에서 요트 스키퍼 과정을 마친 후 13년간 해외 곳곳을 항해한 경험이 있어 안심하고 예약할 수 있다. 호화스러운 요트는 아니지만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이들이라면 더욱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엔진과 돛을 이용해 항해할 수 있는 세일링 요트를 경험하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문의해보자.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송도동 474-6
연락처 010-7618-7608
인원 기준 2인
가격 10만원부터
바로가기 국내에서 동남아처럼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를 찾는다면 단연코 제주로 가야 한다. 1시간이면 경험할 수 있는 투명카약, 패들보드, 해녀체험, 스노쿨링까지 국제리더스클럽에서는 이 모든 게 가능하기 때문이다.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조천읍으로 가면 요트 투어뿐 아니라 숙박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중요 포인트다. 그림 같은 제주 바다의 석양을 바라보며 바비큐 파티, 선상 파티 혹은 프러포즈까지 준비할 수 있으며 현재 에어비앤비 사이트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321-21
연락처 064-783-0000
인원 3인 최대 4인
가격 30만원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