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오디오 브랜드가 스피커에 신전의 이름을 붙인 이유 | 에스콰이어코리아
CAR&TECH

이 오디오 브랜드가 스피커에 신전의 이름을 붙인 이유

우아하게, 강건하게.

ESQUIRE BY ESQUIRE 2021.05.15
 
 

Sound Doctrine

 
판테온 원 385만원 판테온 오디오 by 사운드솔루션.

판테온 원 385만원 판테온 오디오 by 사운드솔루션.

모든 신을 위한 신전. 미켈란젤로가 천사의 작품이라 칭한 건축물. 로마의 판테온이 2000년에 달하는 시간 동안 굳건히 서 있는 건 경외심을 바탕으로 당대 최고의 자재와 기술을 담았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최상부에 뚫어놓은 직경 9m의 구멍, 오큘러스는 오늘날까지도 경탄을 자아내는 요소다. 구멍으로써 태양을 상징했는데, 건물 내외의 기압차를 활용해 그러면서도 눈과 비가 잘 들어오지 않도록 했다.
 
‘판테온 원’은 그 이름과 외양에서 드러나듯 판테온과 오큘러스에서 모티프를 가져온 스피커다. 전위적 실루엣부터 첨단 금형 기술을 활용해 이음매 없이 매끈하게 마감한 표면까지, 기존 스피커의 디자인 문법에서 벗어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한 것이다. 하지만 그래서 더 실용적이기도 하다. 마치 미술품처럼 우아한 이 기기는 어떤 실내, 어떤 위치에 놓아도 무리 없이 녹아든다.
 
독창적 디자인은 스피커 성능과도 연결된다. 우선 양쪽 측면에 유닛을 탑재해 공간 전체에 소리를 전달하는 힘이 탁월하다. 2개의 서브 우퍼, 4개의 미드레인지, 4개의 트위터를 켜켜이 탑재해 넓은 공간이나 라운지에서 활용하기에도 좋다. 멀티룸 기능으로 8대까지 연동할 수도 있고, 전용 앱은 스포티파이, 타이달 등 최신 스트리밍 서비스의 프로토콜까지 지원한다. 우뚝 선 존재감과 주변과의 조화, 구태여 자랑하지 않고 뒤로 숨긴 기능성까지. 이 정도면 판테온이란 이름에 부끄럽지 않겠다.
 

Keyword

Credit

    EDITOR 윤승현
    PHOTOGRAPHER 김재훈
    DIGITAL DESIGNER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