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파인애플 대신 이게 대세’ 문제적 피자 맛집 4

피자 어디까지 먹어 봤니? 바야흐로 피맥의 계절, 탐험하듯 찾고 싶은 피자집 4곳. 여기에 뻔한 피자는 없다.

BY이충섭2021.05.28
불고기, 명이 나물 OBPC  
OBPCOBPCOBPCOBPCOBPC
불고기와 명이 나물의 조합은 언제나 옳다. 이곳의 ‘소불명이 피자’를 먹고 나면 피자 위에서도 마찬가지라는 걸 알게 된다. 햄프씨드를 넣은 도우에 매콤한 맛이 개운한 소스를 두른 뒤, 모차렐라 치즈, 다진 소고기와 볶은 명이 나물, 종종 썰어낸 미나리가 듬뿍 얹어 나온다. 치즈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두툼하고 빈틈없이 쌓여있는 토핑은 눈을 사로잡고 미나리와 명이 나물의 향긋한 봄 냄새는 코를 자극한다. 한 가지만 맛보기 아쉽다면 ‘반반 피자’를 주문해보자. 본래 달달한 불고기를 먹을 때는 늘 빨간 제육볶음이 아쉬운 법. 깻잎과 버섯, 청양고추, 제육과 두루치기가 떠오르는 불고기로 맛을 낸 ‘습습헥헥 피자’는 ‘소불명이 피자’와 잘 어울리는 적당히 매콤한 맛이다. 볕 좋은 여름날과 시원한 맥주와의 궁합은 말할 것도 없고.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23길 40 1층
문의 0507-1361-5585
바로 가기

 
살치살, 아보카도 센시티브 서울  
센시티브 서울센시티브 서울센시티브 서울센시티브 서울센시티브 서울
보자마자 절로 카메라를 들게 된다. 선홍빛이 영롱한 살치살 피자 ‘뉴 히어로’는 비주얼부터 압도적이다. 맛 또한 꽉 차있다. 겹겹이 쌓인 살치살과 루콜라, 화이트 소스와 블랙 올리브 파우더까지 보이는 것 이상의 풍성한 맛이다. 허브에 숙성시킨 살치살의 야들야들한 식감 자체만으로도 일품이지만 도우에 얇게 발린 고추냉이 소스와의 조합이 끝내준다. ‘뉴 히어로’가 비프 카르파치오에서 영감을 받았다면 ‘아보카도 러버’는 브런치를 연상시킨다. 아낌없이 얹어낸 아보카도가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하고 프로슈토와 페퍼론치노가 풍미를 더해준다. 특히 참깨 소스가 얇게 발린 쫄깃쫄깃한 도우가 무척 중독적이라서 피자 끝부분을 남길 일이 없다. 맥주도 좋지만 ‘뉴 히어로’에는 드라이한 레드 와인을, ‘아보카도 러버’에는 스파클링 와인 한 잔을 추천한다. 인스타그램에서 절로 ‘좋아요’를 부르는 맛과 비주얼 맛집.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가길 26-16
문의 02-790-3116
바로 가기

 
고수, 옥수수 웨스트빌 피자  
웨스트빌 피자웨스트빌 피자웨스트빌 피자웨스트빌 피자
처음엔 당황할 지도 모른다. 콘피자에 고수라니! 하지만 고수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이 만남은 충분히 납득이 거다. 오묘하고 깔끔한 고수가 달콤하고 짭조름한 콘피자의 맛을 한층 입체적으로 만드니 말이다. 고수를 썩 즐기지 않는다면 따로 빼고 주문하는 것도 물론 가능하다. 핫소스 대신 마련된 스리라차 소스 역시 피자와 의외의 궁합을 자랑하니 꼭 뿌려 먹어보자. 웨스트빌, 페퍼로니, 어덜트 맥앤치즈 피자 등 취향에 맞게 하프&하프로 함께 즐겨도 좋다.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실패가 없어,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느낌인데 비밀은 도우다. 갈릭 소스에 바삭하고 고소한 도우만 콕 찍어 먹어도 끝도 없이 들어간다. 모리츠 바르셀로나, 사무엘 아담스, 뉴캐슬 브라운 에일, 석류 맥주 등 다양한 종류의 맥주 외에도 애플 사이더, 와인 그리고 소주도 판다. 피소(피자+소주) 마니아들에게는 완성도 높은 피자와 소주를 곁들일 수 있는 성지로 이름이 높다. 워낙 인기가 많아 웨이팅은 필수고 도우 소진 시 일찍 마감하니 서두르는 것이 좋다.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37-1
문의 070-7543-2370
바로 가기

 
조개, 연어 시고로  
시고로시고로시고로시고로
미국 시골풍 메뉴를 표방하는 이경호 오너 셰프의 캐주얼 레스토랑. 푸짐하고 정겨운 여러 요리들을 만날 수 있지만 특히 싱싱한 해산물을 사용한 ‘청담동 피자 맛집’으로 입소문 난 곳이니만큼 들어서자마자 커다란 화덕과 주방 한편에 자리한 수족관이 눈을 사로잡는다. 이곳의 대표 피자는 미국 뉴헤이븐 스타일의 클램 피자다. 이탈리아 피자와 달리 저수분 모짜렐라를 사용했고 36시간 저온에서 발효한 반죽으로 구워낸 얇고 바삭한 도우가 특징이다. 수족관에서 바로 건져 올린 조개를 사용해 더욱 신선한 맛이나 큼지막한 사이즈 모두 ‘시골로’라는 단어를 영어로 옮긴 레스토랑 이름 그대로 훈훈하고 정직하다. 최근 새롭게 메뉴에 추가된 연어 피자는 직접 훈제한 생연어와 상큼한 시트러스 샐러드를 곁들여 입맛을 돋우는 에피타이저로 제격이고 가벼운 점심으로도 딱 좋다. 다양한 와인은 물론 구하기 힘든 밀맥주로 유명한 곰표 맥주 역시 함께 만날 수 있다. 이제 피맥하러 갈 시간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46길 27-3 2층
문의 0507-1382-3346
바로 가기

 
에디터 김희민
사진 각 업체 공식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