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LIFE

드라이브 가기 좋은 청평 가볼 만한 곳 5

멋진 ‘강뷰’를 자랑하는 카페부터 ‘숲뷰’의 짜장면 맛집, ‘테라스뷰’의 갤러리까지 경기 청평면과 청평 호수의 꼭 가야할 곳들.

BY이충섭2021.06.09
코미호미
코미호미(@comehome.cafe)코미호미(@comehome.cafe)코미호미(@comehome.cafe)코미호미(@comehome.cafe)코미호미(@comehome.cafe)
코미호미는 요즘처럼 경치, 뷰가 중요한 식음료업계의 트렌드를 가장 부합한 카페일 것이다. 카페전체적으로 강을 끼고 있어서 어디서든 강을 즐길 수 있고, 카페 입구엔 드넓은 정원이 펼쳐져 있다. 건물 옥상엔 루프톱이, 건물 앞에는 오두막이 있어서 손님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강뷰’ ‘호수뷰’ ‘정원뷰’ ‘숲뷰’ 등 어떤 말을 붙여도 이상하지 않을 ‘뷰맛집’에서 각자의 취향에 따라 널찍하게 간격을 유지해 가며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코미호미인 셈이다. 시그너처 음료인 바닐라빈라떼를 비롯, 아메리카노, 애플티 에이드의 음료 메뉴와 에그슬럿, 치아바타 핫도그, 빵 등 간단히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식사 메뉴 등 메뉴 선택지가 다양한 편이다. 가격은 아메리카노는 6천원, 에그슬럿은 8천5백원이다.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호반로 1646
문의 010-8007-3546
바로 가기
 
청평돌짜장
청평돌짜장(@doljjajang__cheongpyeong)청평돌짜장(@doljjajang__cheongpyeong)청평돌짜장(@doljjajang__cheongpyeong)청평돌짜장(@doljjajang__cheongpyeong)
청평돌짜장은 호명산 아래 ‘산뷰’ ‘숲뷰’를 자랑하는 식당으로서, 봄에 이곳을 지나친다면 활짝 만개한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벚꽃뷰’까지 구경 가능한 곳이다. 물론, 단순히 ‘뷰맛집’에 지나지 않는다면 청평돌짜장 앞에 주말마다 사람들이 줄서지는 않을 것이다. 가게 입구 현관에 ‘짬뽕은 없어요’란 재치 있는 문구에서 알 수 있듯, 이곳은 대표 짜장면 맛집이다. 돌그릇에 짜장면을 내줘서 처음부터 보글보글 끓고 끝까지 식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특히, 인기가 좋다. 짜장면 위에는 갑오징어, 새우, 주꾸미, 버섯, 튀김 만두 등 그냥 먹어도 맛있는 고명이 푸짐히 올라가 있고, 음식 맨 윗부분에는 어린 새싹 이파리와 고추 등 채소로 마무리해서 비주얼 역시 훌륭하다. 단무지 이외에 동치미가 곁들여 나오는데 이는 환상적인 아이디어라 할 수 있을 만큼 짜장면 특유의 느끼함을 잘 잡아준다. 2~3인분은 거뜬한 돌짜장 중간 사이즈가 2만5천원이고 네 명 이상이라면 돌짜장 대 사이즈 3만5천원이 적당하다. 함께 먹기 좋은 멘보샤는 1만원이다.
주소 경기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 2040
문의 031-585-3812
바로 가기
 
그레이트풀 그라운드
그레이트풀그라운드(@grateful_ground)그레이트풀그라운드(@grateful_ground)그레이트풀그라운드(@grateful_ground)그레이트풀그라운드(@grateful_ground)
그레이트풀 그라운드는 카페 건물과, 그 주변의 산, 나무들의 조합이 그림처럼 어울리는 카페다.마치 오래 전부터 이 자리에 있던 것처럼 자연과 어울리는 그레이트풀 그라운드의 매력은 뭐니뭐니 해도 테라스다. 편안하고 아늑한 실내 인테리어의 건물 안 공간도 훌륭하지만 테라스에 앉아서 넋 놓고 주변 풍광을 즐기다 보면 왜 이곳이 ‘테라스뷰 맛집’인지 단번에 느낄 수 있다. 커피부터 논 커피 메뉴까지 다양한 음료 메뉴가 있고 브런치 카페답게 B.L.E.T샌드위치, 허니 까망베르 파니니, 토마토 카프리제 파니니 등 음식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엔 모두 리코타 치즈 샐러드가 함께 제공된다. 아메리카노는 4천8백원, 샌드위치 등 음식 메뉴는 모두 1만원 초반대로, 지역 내 다른 카페들에 비하면 꽤 합리적인 가격이다.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2277-12
문의 031-584-5625
바로 가기
 
사트레봉
사트레봉(@sature_bon)사트레봉(@sature_bon)사트레봉(@sature_bon)사트레봉(@sature_bon)사트레봉(@sature_bon)
사트레봉에서는 더 좋은 뷰를 보기 위해서 다른 손님들과 보이지 않는 신경전을 펼칠 이유가 없다. 카페 1층, 지하 1층, 테라스 등 어디에서도 탁 트인 ‘청평호수뷰’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통유리창 밖 테라스에선 시원하게 호수를 즐기고 건물 안에서는 통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따뜻한 햇살과 함께 호수를 즐기면 된다. 아메리카노, 콜드 브루 라떼 등 음료 메뉴와, 맥주, 와인의 드링크 메뉴가 준비돼 있고, 출출할 때 누구나 먹기 좋고 술과도 안성맞춤인 훈제 닭다리&직화 소시지 바비큐 같은 바비큐 메뉴가 있다. 아메리카노 7천원, 불고기 피자 1만4천원, 바비큐 메뉴 3만5천원으로, 7천원~9천원대의 음료 메뉴의 가격은 다소 비싸게 느껴지는 대신, 술과 곁들일 음식 메뉴는 비교적 괜찮은 편이다.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자잠로 331
문의 070-4179-2110
바로 가기
 
이정웅 스페이스
이정웅 스페이스(@leejungwoong_space)이정웅 스페이스(@leejungwoong_space)이정웅 스페이스(@leejungwoong_space)이정웅 스페이스(@leejungwoong_space)
유럽의 여느 성을 지키는 웅장한 성문과 같은 입구를 지나면 복합문화공간 이정웅 스페이스를 만날 수 있다. 높은 층고와 통유리창이 눈에 띄는 실내 공간의 왼쪽은 상시 전시되는 이정웅 작가의 작품과, 시기에 따라서 다른 작가의 초청 작품을 만날 수 있고 오른쪽은 음료 메뉴와 디저트 메뉴를 주문하는 카페테리아가 있다. 그리고 또 다시 통유리창을 열고 나가면 그림 같은 ‘북한강뷰’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테라스가 있다. 강을 따라 길다랗게 테이블과 의자가 배치된 이 공간은 워낙 인기가 좋아서 오전 11시부터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7천원~9천원대의 음료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지만 주변 풍경에 먼저 마음이 사로잡혀서 그런지 아깝지 않다. 물상에 대한 극사실주의적 관점을 붓을 통해서 표현하는 이정웅 작가의 작품 또한 훌륭하니 갤러리를 감상하는 것이 어떨까. 입장료 9천원을 내면 원하는 음료 메뉴를 골라서 마실 수 있으니 복합문화공간 이정웅 스페이스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 될 것이다. 갤러리, 카페테리아 모두 오후 6시 마감이니 일찍 다녀오는 것이 좋겠다.  
주소 경기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 1921
문의 031-585-1469
바로 가기
 
사진 각 업체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