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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면비대칭 & 턱관절 장애를 부르는 생활 속 나쁜 습관 4

당신의 사소한 습관이 몸 건강을 망친다.

BY오정훈2021.06.20

다리 꼬고 앉기

안면비대칭 & 턱관절 장애를 부르는 나쁜 습관

안면비대칭 & 턱관절 장애를 부르는 나쁜 습관

사무실이나 카페에서 앉아 있을 때 무심코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은 턱관절에 굉장히 안 좋은 습관이다. 다리를 꼬아 앉으면 허리를 틀어지게 하며 이때 틀어진 허리로 인해 턱과 안면에까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은 몸 전체에 굉장히 좋지 않기에 피하는 것이 좋다.
 
 

이 악물기

안면비대칭 & 턱관절 장애를 부르는 나쁜 습관

안면비대칭 & 턱관절 장애를 부르는 나쁜 습관

운동을 하거나 습관적으로 치아와 턱에 힘을 주어 세게 이를 물고 있다면 당장 그만두어야 한다. 턱, 치아, 잇몸, 안면 근육에 무리를 가해 악영향을 끼치며 턱관절 손상과 안면비대칭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또한 이를 무는 습관이 계속되면 수면 중 이갈이가 동반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수면 중 이갈이 방치

안면비대칭 & 턱관절 장애를 부르는 나쁜 습관

안면비대칭 & 턱관절 장애를 부르는 나쁜 습관

앞서 언급한 이 악물기가 지속되는 경우 이갈이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 경우 또한 턱관절 장애는 물론 안면비대칭까지 부르게 된다. 수면 중 이갈이는 턱관절에 가장 안 좋은 습관으로 스스로가 자각하지 못하는 수면 상태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당장 개선해야 한다.
 
 

입술 & 손톱 깨물기

안면비대칭 & 턱관절 장애를 부르는 나쁜 습관

안면비대칭 & 턱관절 장애를 부르는 나쁜 습관

습관적으로 오랜 기간 동안 입술과 손톱을 깨물고 있다면? 턱관절 장애를 의심해봐야 한다. 귀 앞부분에서 머리뼈와 아래턱뼈가 만나는 관절이 턱관절인데, 이 2가지 습관이 턱관절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턱을 벌리거나 다물 때 소리가 난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