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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모르게 어깨를 망치는 생활 속 나쁜 습관 4

일상에서 어깨 통증이 계속된다면? 당신의 사소한 행동이 어깨를 망가뜨리고 있다.

BY오정훈2021.06.26

운전 시 파워 핸들 사용하기

어깨를 망치는 생활 속 나쁜 습관

어깨를 망치는 생활 속 나쁜 습관

운전 시 핸들을 편하게 조향하기 위해 파워 핸들을 사용하고 있다면, 내 어깨를 위해서라도 바로 떼는 것이 좋겠다. 파워 핸들을 사용할 시에는 기존 대비 어깨 사용이 배나 되기 때문이다. 핸들을 조향할 때 개입되는 어깨로 통증이 계속되면 어깨 만성 관절염인 오십견에 걸리기 쉽다.
 
 

얼굴과 어깨 사이에 휴대전화 놓고 통화하기

어깨를 망치는 생활 속 나쁜 습관

어깨를 망치는 생활 속 나쁜 습관

중요한 통화로 얼굴과 어깨 사이에 휴대전화를 놓고 메모를 하는 일이 많다면? 이 역시 어깨에 굉장히 좋지 않은 습관이다. 자세를 취하자마자 불편함이 가득한데, 이때 주로 사용되는 목과 어깨 근육으로 목과 어깨 통증이 지속되고, 어깨 관절은 물론 심하면 턱관절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기에 앞으로는 그만두는 것이 좋다.
 
 

옆으로 누워 자기

어깨를 망치는 생활 속 나쁜 습관

어깨를 망치는 생활 속 나쁜 습관

옆으로 누워 자는 것은 수면의 질을 방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어깨 통증까지 유발한다. 한쪽 어깨에 몸의 무게를 다 받기 때문이다. 폭신한 매트리스 위라고 안심할 것이 아니다. 한쪽으로 누워 자는 것이 지속될 경우 어깨 자세가 불균형을 이루고 심하면 연골이 찢어져 염증이 생길 수 있기에 바른 자세로 수면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잘못된 어깨 운동

어깨를 망치는 생활 속 나쁜 습관

어깨를 망치는 생활 속 나쁜 습관

어깨를 주로 사용하는 탁구, 테니스, 야구 등의 운동을 잘못된 자세로 하는 경우 어깨 손상이 이뤄진다. 앞서 언급한 운동은 특히나 어깨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인데, 오랫동안 자세를 교정하지 않으면 어깨 통증은 물론, 염증까지 일으킬 수 있기에 정확한 자세로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