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물회 택배 배달 맛집

여행가기 힘든 요즘, 속초, 포항에 가지 않아도 물회를 먹을 수 있다.

BY남윤진2021.07.28

봉포머구리집

@bongpomugurigib@bongpomugurigib
오직 ‘봉포머구리집’의 물회를 먹기 위해 속초로 떠나는 여행객이 많을 정도로 ‘봉포머구리집’은 속초의 대표 맛집 중 하나다. 맛은 물론 전복물회와 해삼물회, 모둠물회, 오징어물회, 광어물회 등 물회 종류도 여러 가지고 양 또한 푸짐하다. 가서 먹으면 가장 좋겠지만, 택배 배달도 가능하다. 주문하면 회와 육수, 면까지 깔끔하게 포장되어 온다. 택배는 매장에 전화해 주문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할 것.
  

구구집

@googoozip@googoozip@googoozip@googoozip
물회 맛집 ‘구구집’은 포장 택배 전문점이다. 짜지 않고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구구집’은 속초에 놀러와 물회를 맛보고 반해 택배 주문은 기본이라고. 포장, 택배 전문점답게 포장은 이동하는 시간에 맞춰 육수를 포장해주며 택배는 월, 수, 목, 금, 일요일에만 주문이 가능하다. 메뉴는 특물회2인 이상 가능하고 회와 얼린 육수를 따로 아이스박스에 포장 발송해주는 체계적인 곳이다. 배달된 육수는 살짝 얼려 회와 비벼 먹고 남은 육수에 소면과 밥을 넣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새포항물회집

새포항물회집새포항물회집새포항물회집새포항물회집
원조 고추장 물회로 유명한 ‘새포항물회집’은 독특하게 육수가 들어가지 않아 물기가 없는 물회집이다. 포항의 전통 물회는 장맛이라고 하는데 잘 숙성된 재래식 고추장이 들어간다. 회를 고추장에 비벼 1/3 남았을 때 생수를 살짝 추가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볼 수 있다. 택배가 가능한데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후 4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날 배송 받을 수 있으니 4시 전에 미리 주문할 것. 
  

포항 마라도 회식당

@marado_pohang@marado_pohang@marado_pohang@marado_pohang@marado_pohang
'포항 마라도 회식당'은 그야말로 물회 육수 맛집이다. 육수 맛의 비법은 멸치, 다시마, 새우, 버섯, 매실 효소 등 천연 재료로만 맛을 내고 MSG를 사용하지 않는다. 우럭회와 각종 채소, 고추장, 김가루와 깨소금이 올라간 물회는 숟가락으로 눌러주듯이 비벼야 회의 육즙이 나와 더 맛있다고 한다. 회를 다 비빈후 살얼음 물회 육수는 2-3국자만 넣어 비벼주면 맛 좋은 물회가 완성된다. 택배는 오전 11시 이전주문시 당일 수령이 가능하니 시간 체크는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