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입맛까지 깔끔한 서장훈 맛집 리스트 5

솔직한 입담으로 답답한 마음 뻥 뚫어주는 독설가 때로는 건물주 서장훈이 좋아하는 단골집을 소개한다.

BY장성실2021.07.29
좌: 엉짱윤치킨 / 우: 서장훈 소속사 ⓒSM C&C

좌: 엉짱윤치킨 / 우: 서장훈 소속사 ⓒSM C&C

 
 

뽀빠이분식

뽀빠이분식뽀빠이분식뽀빠이분식뽀빠이분식뽀빠이분식
맛집을 소개하는 방송 ‘여기고’에서 정형돈과 함께 MC로 활약했던 서장훈. 그가 추천한 수많은 맛집들 중 자칭 ‘떡볶이 처돌이’에 해당하는 에디터의 눈에 띈 분식집이 있었으니 바로 잠실 지하상가의 뽀빠이분식이다. 옛날 학창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허름한 지하상가에 숨은 맛집으로,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개리가 아들 하오와 함께 방문해 더욱 유명세를 치렀다. 뽀빠이분식는 특히 떡볶이 양념에 졸여 먹는 오뎅파, 면파에게 추천하는데, 라면과 쫄면을 주력으로 삶은 계란, 오뎅, 만두, 김말이 등 떡보다 사이드가 더 많이 들어가는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  
 
 

계식당

계식당계식당계식당계식당계식당
서장훈뿐만 아니라 이진욱, 김지석, 온유, 안소희, 현아 등 수많은 셀럽들이 다녀간 압구정 닭 요리 맛집이다. 이곳은 가게 한 면이 스타들의 싸인으로 도배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집인데, 가장 주력으로 하는 메뉴가 닭목살이라고. 닭 1마리에 소량만 나오는 목살은 쫄깃하면서도 야들야들한 식감이 아주 일품이다. 소금, 고추장, 간장 중 맛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고 이외에도 허벅지살, 안창살, 무릎연골살 등을 고를 수 있다. 점심에는 반계탕이나 닭볶음탕, 볶음밥, 초계막국수 등 식사 메뉴도 가능하니 닭에 진심이라면 꼭 한번 가보길 추천하는 맛집이다.  
 
 

남해바다마차

남해바다마차남해바다마차남해바다마차남해바다마차남해바다마차
석계역 바로 앞에 자리한 남해바다마차는 서장훈이 단골집으로 소개한 해산물 맛집이다. 메뉴 중 ‘서장훈 새우’라는 이름이 있을 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알려졌는데, 도화새우라고도 하고, 독도새우라고도 하는 값비싼 새우이다. 사실 이곳에선 거북손, 끈멍게, 돌멍게 등 서울 지역 내에 그 어떤 횟집에서도 만나기 어려운 귀한 해산물을 흔하게 접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날 직송된 신선한 해산물을 확인할 수 있으니 테이블 위 바다를 느끼고 싶다면 주저 말고 방문하길 추천한다. 방송에 타기 전에도 주민들 사이에서 유명한 횟집인 만큼 웨이팅은 기본이니 마음먹고 찾아가 보자.  
 
 

엉짱윤치킨

엉짱윤치킨엉짱윤치킨엉짱윤치킨엉짱윤치킨엉짱윤치킨
목동에서 줄 서서 먹는 국내산 닭강정집이 바로 이곳이다. 백윤희 대표가 전국 택배가 가능한 닭강정을 모두 먹어보고 3년간 연구해 만든 곳으로, 언제 시키더라도 바삭바삭한 튀김에 감칠맛 느껴지는 양념이 매혹적인 닭강정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위에 달콤한 견과류가 함께 뿌려져 더욱 과자 같은 식감이 이색적인데, 맥주 안주에 함께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이 맛있다고. 서장훈이 이곳을 추천하면서 더욱 유명해졌는데 참고로 포장, 배달만 가능한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 늘 가게 앞으로 긴 줄이 늘어서 있는 광경을 마주하게 된다.  
 
 

가드너 아드리아

가드너 아드리아가드너 아드리아가드너 아드리아가드너 아드리아가드너 아드리아
서장훈이 추천한 면 요리 맛집 중 눈에 띄는 메뉴가 이목을 끄는 곳이 있었다. 바로 도산공원 바로 앞의 이탈리안 음식점 가드너 아드리아이다. 이곳은 독특하게도 삼치 파스타가 시그니처 메뉴인데, 기다란 그릇에 파스타면이 돌돌 말아져 있고, 그 위에 두툼한 삼치구이가 떡 하니 올라간 요리이다. 설명만 들으면 감이 안 올 수도 있지만 한번 맛보면 의외로 조합이 괜찮다. 잘 구워진 삼치에 파스타, 루꼴라를 곁들여 먹으면 이제껏 먹어본 파스타와 비교될 만큼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참고로 삼치는 시가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에 주문 전 미리 물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