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살얼음 동동 띄운 김치말이국수 맛집 5

면 흡입 후 밥까지 말아 먹는 순삭 메뉴, 김치말이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BY남윤진2021.08.12

우촌  

@mucket.list@mucket.list@mucket.list
양재의 대로변에 위치한 ‘우촌’은 수많은 메뉴 중 사리김치말이 메뉴가 가장 유명하다. 여름철에는 특히 그렇다. 사리김치말이를 주문하면 사골로 육수를 낸 시원하고 진한 국물에 면과 밥을 동시에 넣어 내어준다. 면과 밥이 함께 들어가 이상하겠지만 얼갈이 김치를 올려 면 한입, 밥 한입씩 번갈아 먹으면 다른 반찬은 필요하지 않고 지루할 틈이 없다. 그래도 밥과 면이 같이 들어간 게 싫다면 얼갈이 냉면을 추천한다. 쫄깃한 식감이 좋은 면 맛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눈나무집

눈나무집눈나무집눈나무집눈나무집눈나무집
삼청동의 ‘눈나무집’에 가면 꼭 주문해야 하는 메뉴가 있다. 바로 김치말이국수와 떡갈비. 슴슴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좋은 김치말이국수와 철판 위에 나오는 뜨끈한 떡갈비는 함께 먹어야 더 맛있다. 떡갈비를 먹다 국물이 먹고 싶으면 살얼음 동동 띄운 김치말이국수의 국물 한 입 떠먹으면 그만이다. 거기에 식사를 하며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통창까지 완벽하다.
  

락희옥

@lakheeoak@lakheeoak
모던 한식 주점 ‘락희옥’에서도 김치말이국수를 맛볼 수 있다. 깔끔하고 진한 한우 양지머리 육수와 동치미 국물, 양파와 배즙을 갈아 넣어 만든 국물에 소면이 들어간다. 아삭한 식감을 더해줄 배추김치도 빠질 수 없다. 락희옥 마포 본점에서는 김치말이국수 한 그릇당 500원씩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하고 있어 맛있는 김치말이국수를 먹고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다.
  

함병현김치말이국수

함병현김치말이국수함병현김치말이국수함병현김치말이국수
김치말이국수맛집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가게 ‘함병현김치말이국수’. 김치말이국수에 고명이 이렇게 많이 들어가는 건 반칙 아닌가? 김치와 편육, 잣, 배, 오이, 그리고 다진 두부가 들어간다. 다른 곳과 다르게 다진 두부가 들어가서인지 새콤달콤한 국물 맛에 구수한 맛까지 더해졌다. 김치말이국수를 먹고 아쉬움이 남는다면 공깃밥을 추가해 남은 국물에 말아 먹는 것을 추천한다.
  

개화옥

@gaewhaok@gaewhaok
수많은 방송 프로그램에 등장한 ‘개화옥’에서는 한식 메뉴를 제대로 맛볼 수 있다. 그중 김치말이국수는 빼놓을 수 없다. 시원한 국물에 소면과 김치가 들어가는데 새콤한 맛이 일품이다. 거기에 참기름까지 들어가 고소한 맛을 더한다. 시원함을 유지해주는 묵직한 뚝배기 그릇도 한몫한다. 면을 다 먹고 현미밥을 시켜 남은 국물에 말아 먹으면 마무리로 완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