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LIFE

[맛집 옆 맛집] 웨이팅 필수! 이연복 셰프 ‘목란’ 옆 중식당 맛집 3

아직도 예약과 긴 대기시간이 고민이라면? 오늘만큼은 맛집 옆 맛집을 먼저 찾아보자.

BY오정훈2021.08.27

진미

진미진미진미진미진미진미진미진미
연희동 진미는 새로 생긴 지 2년 정도로 얼마 되지 않았다. 하지만 단숨에 연희동 맛집이라는 타이틀이 붙을 정도로 사람들의 인기를 얻는 곳이다. 중식당답게 가볍게 즐기기 좋은 단품 식사류부터 함께 즐기 좋은 일품요리들이 즐비하다. 그중 꽃빵에 각종 야채와 함께 볶은 돼지고기를 곁들여 먹는 ‘중식버거’와 오징어튀김을 샐러리와 고추로 볶아낸 '쯔란오징어'가 단연 인기다. 깔끔한 데다가 중식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진미를 방문해보자.
 
 

라이라이

라이라이라이라이라이라이라이라이라이라이라이라이라이라이
연희동을 대표하는 중식당 중 하나인 라이라이. 이연복 셰프가 운영하는 목란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 이곳 또한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라이라이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꼭 한 번씩은 주문한다는 ‘칠리가지’는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 이름 그대로 가지와 고기를 튀겨 칠리소스에 버무린 요리로 식욕을 돋우는 것은 물론,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라이라이도 웨이팅이 자주 걸리니 방문에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왕왕

왕왕왕왕왕왕왕왕왕왕왕왕왕왕왕왕
왕왕 또한 연희동, 연남동 중식당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주로 ‘막창’하면 구이나 볶음으로 많이 접해왔을 터. 하지만 왕왕에서는 막창을 튀김으로 즐길 수 있다. 기름이 많은 막창을 튀겨내는 것부터 수준급의 요리를 내어주는 것을 알 수 있다. 막창의 기름은 대파로, 느끼함은 함께 곁들이는 겨자 소스 샐러드로 잡아내 완벽한 궁합을 자랑한다. 막창튀김과 함께 중국식 훠궈 샤부샤부 또한 인기다. 아직 막창튀김을 접하지 않았다면 꼭 즐겨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