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매일 가는 카페 말고 컨셉 확실한 카페 5

카페 인테리어부터 독특한 분위기 그리고 컨셉 뚜렷한 메뉴들까지 과몰입하게 만드는 독보적인 카페를 소개한다.

BYESQUIRE2021.09.09
여기가 바닷가인지 혹은 목욕탕인지! 들어서자마자 분위기를 180도 반전하는 카페가 있다. 인테리어부터 메뉴까지 ‘컨셉’에 이렇게나 진심이라니. 당연히 방문객들도 몰입할 수 밖에 없겠다. 매일 가는 카페 말고 색다른 카페를 찾고 있었다면 당장 방문해 보자.  
 
 

굿라이프 어드벤처클럽

@goodlife_adventureclub@goodlife_adventureclub@goodlife_adventureclub@goodlife_adventureclub@goodlife_adventureclub@goodlife_adventureclub@goodlife_adventureclub
캠핑을 좋아하거나 이제 막 관심이 생겼다면 이곳을 주목하자.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잘 꾸며진 캠핑장을 만나게 될 것. 텐트는 물론이고 벤치, 난로 등 캠핑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각양각색의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어 각자의 편의와 취향에 맞게 골라 앉는 재미도 있다. 커피와 즐기기 좋은 쿠키, 스콘 등 디저트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캠핑을 즐기는 마음으로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참고로, 몇 가지 캠핑 용품은 판매를 하기도 한다.  
 
 

꾸에바마테라

꾸에바마테라꾸에바마테라꾸에바마테라꾸에바마테라꾸에바마테라꾸에바마테라
해방촌 신흥시장 안 쪽에서 혹시 옷장을 본 적이 있는지. 모르면 그냥 지나치기 십상이지만 옷장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반전 카페가 드러난다. 온통 새하얀 인테리어에 마치 순식간에 현실에서 벗어나 미지의 세계로 이동한 듯한 기분이 든다.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얼음동굴을 닮은 공간이 펼쳐지는데, 이곳에서 커피를 마시면 왠지 알래스카의 이누이트가 된 것만 같다. 흔히 볼 수 없는 이색 인테리어에 소장용 사진을 남기기도 좋으니 신흥시장에 들른다면 꼭 한번 옷장 문을 열어보길.  
 
 

이투이

이투이이투이이투이이투이이투이이투이이투이
을지로 분위기가 물씬 나는 종로 수표로 골목 안쪽에 자리한 이투이. 허름한 상가들 사이 눈에 띄는 회색 철제 문을 발견했다면 잘 찾아왔다. 발걸음을 따라 불이 켜지는 계단을 올라 갤러리에 온듯한 특색 있는 그림들까지 입구부터 이 카페에 과몰입하게 만든다. 미리 좌석과 메뉴를 선택하면 지정된 곳에만 머무를 수 있으며, 테이블마다 미디어아트가 펼쳐져 이곳저곳을 돌아다니지 않더라도 지루하지가 않다. 이투이는 로스팅하는 스페셜티 전문 카페이기 때문에 실내에선 고소한 커피 향이 가득하다. 미리 페어링 코스를 예약했다면 커피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도 경험해볼 수 있어 추천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카페 프롬썬

카페 프롬썬카페 프롬썬카페 프롬썬카페 프롬썬카페 프롬썬카페 프롬썬카페 프롬썬
외관은 비교적 평범한 청주의 대형 카페 같지만 안으로 들어가는 순간 곧장 하와이로 변신한다. 긴 컨테이너를 카페로 개조한 듯한 자유로운 분위기에 곳곳에 놓인 커다란 야자수, 더없이 이국적인 하와이의 석양을 표현한 주황빛 조명까지 프롬썬에 몰입이 안 될 수가 없겠다. 침대 좌석과 썬 베드가 놓여 있어 눈치볼 필요 없이 편히 쉴 수 있는 데다 힙한 사진을 남기기에도 제격이다. 해변 감성을 더해주는 이곳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하와이안 오션블루를 추천한다.
 
 

기린토월

기린토월기린토월기린토월기린토월기린토월기린토월기린토월
전주한옥마을 안에 자리한 카페 기린토월. 멀리서부터 눈에 띄는 샛노란 건물 앞에 섰다면 잘 찾아왔다. 아기자기한 외부와 카페로 개조한 주방을 제외하곤 모두 목욕탕 그 자체이니 당황하지 말 것. 오래된 목욕탕을 개조했지만 구조와 전체적인 뼈대는 그대로 남겨 마치 목욕탕 안에서 커피를 마시는 기분이 들게 한다. 이왕 목욕탕 컨셉에 몰입한 거 사우나 방이나 욕조 속 자리를 추천한다. 아마 몇 배는 더 실감나게 목욕탕 카페를 즐길 수 있을 것. 시그니처 메뉴인 ‘아커피’와 인기 메뉴인 초당 옥수수 커피는 스콘과 함께 먹어줘야 제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