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니얼'이 뜬다! 구수한 입맛 취향 저격 카페 4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할매니얼'이 뜬다! 구수한 입맛 취향 저격 카페 4

할매입맛에 열광하는 밀레니얼을 위해.

ESQUIRE BY ESQUIRE 2021.09.23
밀레니얼 세대가 중장년층의 '그때 그 시절'에 호기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불어온 '할매니얼' 열풍. 패션계뿐만 아니라 식품계도 이에 주목하여 음료, 도넛, 아이스크림 등의 할매입맛 제품을 줄줄이 출시하고 있다. 그 열풍에 올라탄 할매니얼 카페 4곳을 소개한다.
 
 

묘사서울

묘사서울@myosa_seoul@myosa_seoul@myosa_seoul@myosa_seoul@myosa_seoul
성수동 사이사이 카페들을 지나 가정집처럼 보이는 현관에 도착했다면 잘 찾아왔다. 이곳에서는 할매니얼의 대표 주자인 쑥, 흑임자, 인절미라떼는 기본이고 앙금과 모나카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특히 가장 인기가 많은 '동그라미'는 4가지 다른 맛의 앙금을 품은 크림 모나카로 앙금 밑에 숨겨진 크림이 촉촉하고 부드러워 그 역할을 톡톡히 한다고. 시그니처 메뉴인 '나무'와 '붕어'도 진하고 꾸덕한 쑥 가나슈와 팥앙금이 가득하니 할매입맛의 소유자라면 꼭 들러보자.
 
 

평화다방

평화다방평화다방평화다방평화다방평화다방평화다방평화다방평화다방
간판에서 레트로의 향기가 물씬 나고 거기에 형광 아크릴이 더해져 힙하기도 한 이곳은 할매+니얼의 정석인듯하다. 커피뿐만 아니라 호박 식혜부터 쌍화차, 칡즙까지 다양한 전통 음료를 맛볼 수 있다. 디저트류는 마치 옛날 빵집을 보는 듯한데 카스테라와 모나카, 백설기 롤케이크가 할매입맛을 제대로 저격할 것.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내부가 잘 꾸며져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으니 가로수길에 간다면 방문해보자.
 
 

방앗간

방앗간@banga.gan@banga.gan@banga.gan방앗간방앗간
나무로 된 컨테이너와 파릇한 덩굴이 어우러져 입구부터 시원한 느낌을 준다. 이곳의 시그니처 음료인 쑥, 인절미, 흑임자크림라떼는 크림이 정말 부드럽고, 고소하다. 여기에 떡으로 만든 크로플인 '기정플'을 곁들이면 할매입맛 컬렉션 완성. 할매입맛러라면 단골을 자처하게 될 것이다. 2층까지 마련되어있어 꽤 넓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고 날씨가 좋다면 야외 테이블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것도 좋겠다. 신림동에서 카페를 찾는다면 이곳으로 가보자.
 
 

찬드라

@chandra_cafe@chandra_cafe@chandra_cafe@chandra_cafe@chandra_cafe@chandra_cafe@chandra_cafe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에 들어가기만 해도 힐링이 될 것 같은 이곳. 커피와 함께 쌍화차와 대추차, 오미자 에이드 등의 전통 음료도 맛볼 수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찰떡아이쑥크림'은 비주얼부터 할매입맛러의 환호성을 불러올 것. 쫀득한 쑥개떡과 달콤한 곶감이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어우러져 식감과 맛 모두 챙겼다. '구운몽땅가래떡' 역시 은은한 쑥 향이 좋고 계피 설탕에 찍어 먹으면 고소하고 달달한 맛에 자꾸만 생각날지도. 할매입맛러들은 성남에 들른다면 꼭 가보길 바란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