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ECH
가을을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줄 컨버터블 3대
전혀 다른 3대의 컨버터블과 함께 가을을 즐기는 방법.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Fall in Convertible
」JAGUAR F-TYPE R CONVERTIBLE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F타입은 헤드램프 크기를 날렵한 형태로 바꾸면서 보닛 라인을 좌우로 넓혔다. 덕분에 차의 전면부가 한결 낮고 넓어 보인다. 잠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7초 만에 도달하는 575마력짜리 재규어 등에 올라타기 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 있다. 이 차는 운전석에 앉았을 때 엉덩이가 앞바퀴보다 뒷바퀴에 더 가깝다. 앞바퀴 접지력을 느끼기 어렵다는 뜻이다. 운전이 능숙하지 않은 사람에겐 차가 거칠고 무섭다고 느껴진다. 그래서일까? 재규어는 4기통, 6기통 모델과 달리 8기통 F타입에만 네 바퀴 굴림 방식을 적용했다. 평상시엔 뒷바퀴로만 달리다가 높은 접지력을 요하는 주행 구간에 진입하면 앞바퀴로 출력을 배분한다. 나를 짐이 있다면 동승석을 비워두길 바란다. ‘2도어-2시트’ 구성인 데다가 트렁크가 매우 좁기 때문에 부피가 있는 짐을 놓을 곳이 동승석뿐이라서다.

최고 출력 575마력
최대 토크 71.4kg·m
가속력(0→100km/h) 3.7초
가격(VAT 포함) 2억127만원
LEXUS LC500 CONVERTIBLE

현재 우리나라에서 구매할 수 있는 자연흡기 V8 엔진 컨버터블은 LC500 컨버터블이 유일하다. 가속페달을 깊게 밟아도 총알같이 튀어 나가진 않는다. 귀가 찢어질 것 같은 배기음도 없다. 그렇게 타는 차가 아니기 때문이다. 자연흡기 V8은 낮은 RPM에서 폭발적인 토크를 내기 위한 심장이 아니다. 울컥거림 없이 고요하게 속도를 올리기에 적합한 엔진이다. 마크 레빈슨 오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으며 한가롭게 달릴 때 빛이 난다. 자동으로 에어컨과 히터를 작동시키는 ‘오픈 에어 컨트롤’과 차체 안에 숨어 있다가 차가 뒤집히려고 하면 0.15초 만에 튀어나오는 ‘액티브 롤 바’의 비호를 받으며 말이다.

최고 출력 477마력
최대 토크 55.1kg·m
가속력(0→100km/h) 5초
가격(VAT 포함) 1억7800만원
MINI JCW CONVERTIBLE

파워트레인 1998cc I4 가솔린 싱글터보, 8단 자동
최고 출력 231마력
최대 토크 32.6kg·m
가속력(0→100km/h) 6.5초
가격(VAT 포함) 5640만원
Credit
- EDITOR 박호준
- PHOTO 재규어/ 렉서스/ 미니
- DIGITAL DESIGNER 김희진
JEWELLERY
#부쉐론, #다미아니, #티파니, #타사키, #프레드, #그라프, #발렌티노가라바니, #까르띠에, #쇼파드, #루이비통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에스콰이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