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국물 요리 맛집, 대구탕 전문점 4

찬바람이 불면 생각나는 겨울철 대구탕 가게를 소개한다.

BY남윤진2021.11.04

자원대구탕

자원대구탕자원대구탕자원대구탕자원대구탕
삼각지 대구탕 골목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자원대구탕’. 대구탕은 양념장이 들어가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내장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내장이 싫다면 살 위주로 달라고 주문하면 된다. 매운맛이 강해 먹기 힘들다면 채소 추가를 하고 육수를 더 부어 끓이는 걸 추천한다. 도저히 매운맛을 먹을 수 없다면 맑은탕을 주문하면 된다. 대구탕과 함께 꼭 주문해야 하는 메뉴가 있는데 바로 대구찹쌀튀김. 바삭하고 쫄깃한 대구찹쌀튀김은 고소하면서 씹는 재미까지 더한다. 대구탕과 대구찹쌀튀김은 '자원대구탕'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신선한 조합이다.
  

참생대구전문

참생대구전문@mnsssu
‘참식당’은 대구정식부터, 생대구탕, 생대구지리, 생대구뽈찜까지 생대구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다. 이곳의 메인은 생대구탕과 생대구뽈찜. 생대구탕은 신선한 대구와 콩나물, 두부가 들어가 깔끔한 국물 맛이 좋고, 뽈찜은 푸짐한 양과 얼큰한 양념이 매력적이며 콩나물이 들어가 시원한 맛까지 더한다. 대구탕에 밥 한 숟갈, 김치 하나 얹어 먹으면 환상의 조합이 완성되는데 김치 맛이 워낙 좋아 김치 맛집으로도 불릴 정도다.
  

은성회집

은성회집@sum.____.mer
종로 광장시장의 수많은 맛집 중 겨울에 꼭 가야 하는 ‘은성회집’. 은성회집은 회가 아닌 대구 매운탕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가게 입구에 이미 대구탕이 들어간 냄비가 쭉 쌓여있어 입장하는 동시에 인원수대로 나오는 시스템이다. 대구살과 내장, 알까지 푸짐한 양은 말할 것도 없고 얼큰한 국물은 소주를 부르는 맛이다. 포장은 양이 더 많다고 하니 포장해 집에서 먹는 것도 방법이다.
 
동해대구탕
동해대구탕@donghwan.han_3@donghwan.han_3
동해대구탕은 혼자 가기에도 좋은 식당이다. 전골 스타일로 끓여 먹는 메뉴도 있지만 1인이 식사할 수 있게 끓여서 사발에 내어주니 말이다. 대구탕과 대구지리 모두 1인용으로 주문 가능하고 술과 곁들여도 좋겠지만 밥과 함께 한끼 식사를 하기에 그만이다. 혼밥을 하거나 술 먹고 다음날 해장이 필요할 때 찾으면 좋은 곳이다. 이곳의 대구탕은 고운 고춧가루를 써서 텁텁하지 않고 국물이 맑은 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