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서울 데판야끼 맛집 4

커다란 철판에 한우, 랍스터, 새우 등을 구워 먹는 즉석요리로, 특별한 날 찾아간다면 더욱더 행복한 하루가 될 철판요리 전문점 데판야끼 맛집을 소개한다.

BY장성실2021.11.09

봇타야산

봇타야산봇타야산봇타야산봇타야산봇타야산봇타야산봇타야산
재료를 뜨거운 철판 위에 놓으면 '봇타봇타'라는 소리가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봇타야키'. 일본 마스터 셰프의 기술을 이어 받아 서울 방배동에서 데판야끼 코스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코스 요리는 오마카세, 랍스터 해산물, 호테타 이베리코, 토리모모, 한우 봇타아샨까지 총 5가지 구성으로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 좋은 식재료가 즉석요리로 변신하는 과정을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이태원데판

이태원데판이태원데판이태원데판이태원데판이태원데판
이태원 세계음식거리에 자리한 데판야끼 전문점이다.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먼저 커다란 오픈 주방을 마주하게 되는데, 주방을 중심으로 테이블이 둘러져 있는 다찌식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다. 한국어만 들리지 않는다면 진짜 일본 여행에 온 듯한 기분이 들 것. 데판야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는 한우 부채살 구이가 있으며, 외에도 수비드 김치찜과 수비드 세이로무시 등의 돼지고기 요리도 인기가 좋다.
 
 

모에기

모에기모에기모에기모에기모에기
워커힐 호텔 1층에 자리한 데판야끼 전문 레스토랑 모에기. 점심, 저녁 언제 방문해도 최고급의 스시와 철판 코스를 맛볼 수 있어 제대로 된 플렉스를 경험하러 가보기 좋다. 모에기의 철판 코스의 경우 트러플이 올라간 계란찜부터 활 전복 버터구이, 바닷가재 칠리 버터구이, 한우 등심구이, 철판 볶음밥과 된장국, 후식으로 준비된다. 처음부터 끝까지 불 맛의 향연과 미식의 끝을 맛볼 수 있으며 평범한 코스요리에 질린 이들에게 꼭 추천하는 맛집이다.  
 
 

일판

일판일판일판일판일판일판
청담동에 위치한 데판야끼의 정석, 일판을 소개한다. 무조건 예약을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한 곳으로 알레르기 유무에 대한 체크를 꼼꼼히 하기 때문에 1:1로 원하는 맞춤식 데판야끼를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현빈과 손예진이 다녀갔다고 하니 믿고 갈 수 있겠다. 런치는 스탠다드 코스로 준비되는데 계절별 특색이 두드러지는 과일 애피타이저부터 가리비 관자, 한우 육회, 메인인 한우 혹은 랍스터를 즐길 수 있다. 디너의 경우 은갈치와 낙지 등의 일품요리도 준비되니 참고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