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다시 만나는 궁, 경복궁 근처 맛집 5

경복궁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다시 궁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고 특히 4년간의 복원을 마치고 모습을 드러낸 향원정을 볼 수 있다. 경복궁 나들이 전, 또는 후에 가볼 만한 근처 맛집을 소개한다.

BYESQUIRE2021.11.17

호랑이카레

호랑이카레호랑이카레호랑이카레호랑이카레호랑이카레호랑이카레호랑이카레
한옥마을 쪽으로 10분 정도 걷다 보면 찾을 수 있는 호랑이카레. 일본식 카레를 다양하게 재해석하여 선보이는 이곳은 카레 위에 호랑이 그림을 그려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옷차림이나 같이 온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귀여운 호랑이 그림을 보고 싶다면 시그니처 메뉴인 '호랑이카레'를 시키면 된다. 또 다른 인기 메뉴는 '호랑이쇼유파스타'로 치킨스톡에 우유와 휘핑크림을 넣은 특제소스가 곁들여져 부드러운 풍미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스미스가좋아하는한옥

스미스가좋아하는한옥스미스가좋아하는한옥스미스가좋아하는한옥스미스가좋아하는한옥스미스가좋아하는한옥스미스가좋아하는한옥
건춘문 쪽 횡단보도 건너 한옥으로 된 양식집이다. 자갈 깔린 마당과 대청마루 위의 테이블을 보면 여기서는 뭘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빠르게 자리를 잡고 쾌적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애피타이저는 스프와 샐러드 중 취향에 맞는 걸로 고르면 되고, 메인으로는 파스타, 스테이크, 리조또, 피자를 다양하게 골라 먹어보자. 메뉴마다 잘 어울리는 와인도 추천해주니 연말모임이나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티엔미미

티엔미미티엔미미티엔미미티엔미미티엔미미티엔미미
국내 유일의 여성 중식 대가로 알려진 정지선 셰프가 운영하는 곳으로 딤섬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다. 대표 메뉴인 '부추수정교자'는 속이 보이는 얇은 피에 부추와 새우, 죽순이 들어가 향과 식감을 모두 살렸다. 또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인 '트러플쇼마이'는 복주머니 모양의 딤섬에 새우, 버섯, 트러플오일이 더해져 비주얼과 풍미를 책임진다. 홍콩식 실 당면과 마늘소스의 조합이 기가 막힌 '마늘새우찜'도 국내에서 제대로 먹어 보기 힘든 메뉴이니 꼭 경험해 보자.
 
 

한옥달

한옥달한옥달한옥달한옥달한옥달
경복궁역 근처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 입구에 자리한 한옥달. 한옥을 개조해서 만든 곳이기에 입구부터 정원까지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가 그대로 느껴진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고추장 파스타'는 토마토 스파게티에 고추장을 넣고 얼큰하게 끓인 요리인데 새콤함과 매콤함이 묘하게 어우러지는 맛에 자꾸만 손이 간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우렁 된장 리조또'는 크림 소스에 밴 은은한 된장향이 느끼함을 없애 줘 그릇까지 긁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서촌김씨뜨라또리아

서촌김씨뜨라또리아서촌김씨뜨라또리아서촌김씨뜨라또리아서촌김씨뜨라또리아서촌김씨뜨라또리아
한옥달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찾을 수 있는 이곳에서는 정갈한 양식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특히 누룽지처럼 넓게 부쳐진 감자튀김을 버섯크림과 함께 떠먹는 ‘버섯크림 소스의 감자뇨끼’는 비주얼로도 맛으로도 그야말로 일등공신. 또한 새우, 관자, 한치 등이 푸짐하게 들어간 오일 파스타는 고소하고 탱글한 생면에 오일 향과 해산물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오일 파스타를 좋아한다면 꼭 먹어봐야 한다. 따뜻하고 엔틱한 분위기의 오붓한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고민하지 말고 이곳으로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