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옆 소유진의 맛집 리스트 4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백종원 옆 소유진의 맛집 리스트 4

요식업계 대부 백종원의 음식을 가장 자주 먹는 사람은? 내조하면서 쌓은 내공으로 요리를 즐기고 자신의 SNS 계정에 맛집을 자주 소개하는 소유진의 맛집들.

이충섭 BY 이충섭 2021.12.18
소유진의 맛집 리스트 4

소유진의 맛집 리스트 4

요식업계 대부 백종원의 음식을 가장 자주 먹는 사람은? 백종원과 함께 가장 자주 맛집을 다니는사람은? 두 질문의 답은 아마도 아내 소유진일 것이다. 이미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남편 백종원을 따라서 음식하는 모습을 자주 노출했고, 자신의 SNS 계정에서도 ‘소여사레시피’ ‘백소키친’ 등 해시태그를 달고 직접 가족을 위해 요리 한 음식 사진을 올리는 게 일상이 된 소유진. 백종원과 결혼하면서 수준급 실력과 프로급 미각을 갖게 된 만큼 그녀의 맛집 리스트.
 

사녹

사녹(@yujin_so)사녹(@yujin_so)사녹(@sanok_restaurant)사녹(@sanok_restaurant)사녹(@sanok_restaurant)
압구정동에 위치한 사녹은 소유진이 자주 방문하는 곳이다. 소유진은 지난 여름에도 자신이 운영하는 SNS 계정에 “녹색이 들리는 듯한 날씨에 가고 싶은 곳”이라며 사녹에서 먹은 음식 사진과 함께 글을 올린 바 있다. 사녹은 ‘네 가지의 다른 녹색’이란 의미로, 국내의 산과 들, 논과 밭에서 나는 재료로 다국적 조리 방식을 통해서 음식을 선보이는 컨템퍼러리 비스트로다. 런치 프리픽스, 디너 프리픽스 등 코스 요리로 주문이 가능한데 대표 메뉴를 뽑아보자면 들기름 달걀과 애호박 부라타 샐러드다. 들기름 달걀은 동물 복지 유정란을 반숙으로 조리하고 내음만으로도 향긋한 들기름 소스와 꼬들거리는 식감의 해초를 곁들인 요리로 입맛을 돋아주는 스타터로 손색없다.  또다른 스타터 메뉴 애호박 부라타 샐러드도 저열 조리 방법으로 식감을 그대로 살린 애호박에 부라타 치즈, 하몽, 샬롯 비네그렛 견과류, 과일을 가니시했는데 인기가 좋은 편이다. 이베리코는 부드럽고 촉촉하게 조리한 뒤 향긋한 산초를 더하고 달걀 노른자와 장아찌 소스에 찍어 먹는데 역시 불호가 없는 메인 디시 중에 하나다.
 

천년식향

천년식향(@yujin_so)천년식향(@yujin_so)천년식향(@millennial_dining)천년식향(@millennial_dining)천년식향(@millennial_dining)천년식향(@yujin_so)
소유진이 주로 활동하는 곳은 사는 곳과 가까운 서초동 일대로, 서초동, 사당동, 교대역 인근의 맛집이 궁금하다면 소유진이 운영하는 SNS 계정을 참고해도 될 정도다. 2020년 7월 서초동에 오픈한 천년식향 역시 소유진이 자신의 SNS 계정에 “천년식향을 가고픈 날씨다”라며 방문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천년식향은 지중해 감성의 다이닝 바로서 밀레니얼 세대의 비건 음식을 선보인다. 한국의 제철 채소와 발효장으로 채식 요리를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손님들이 고기에 대한 욕망을 줄이면서도 채식을 만족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맛과 플레이팅, 인테리어에 특히 신경을 썼다. 즉, 오직 맛 내기에만 집중하는 식당은 손님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자극적인 재료와 조리 방식을 택할 수 밖에 없지만, 맛과 함께 플레이팅, 인테리어가 모두 조화를 이루고 여기에 천년지향이 표방하는 ‘자연주의적 관능’이란 스토리 텔링까지 함께 전한다면 손님들이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맛을 추구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천년식향의 대표 메뉴는 당근을 고기처럼 구워서 육향과 불향을 입힌 당근 요리와 느타리 버섯의 식감을 살린 버섯 크리머리 피자다.  
 

계절한잔

계절한잔(@yujin_so)계절한잔계절한잔계절한잔계절한잔(@yujin_so)
계절한잔 역시 천년식향과 마찬가지로 서초동에 위치한 횟집으로, 소유진 역시 지난 여름 오픈하자마자 이곳을 방문해서 도다리 세꼬시, 쫄복 튀김, 생선 조림, 알탕 등을 먹고 인증샷을 올렸다.  계절한잔은 제철 해산물에 따라 메뉴가 크게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 한쪽 알림판에는 날짜와 함께 ‘어디에서 어떤 해산물이 몇 시에 도착했습니다’라는 소식이 써 있다 보니 손님들에게는 즐거움을 주는 것과 동시에 신뢰를 형성한다. 물론 대표 메뉴는 제철 막회로, 상추나 배추 위에 현재 가장 맛있게 맛볼 수 있는 생선회 여러 점을 올리고 마늘, 고추, 꼬시래기와 막제 쌈장을 올려서 한입 먹으면 입안에는 바다 내음과 고소함과 매콤함이 입안 가득이다. 계절한잔은 가격이 합리적인 편이고 해산물의 신선도 역시 믿고 먹을 수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서초동에서도 회식 맛집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계절한잔은 현재, 소유진의 남편 백종원의 제철 해산물 테스트 매장으로 알려져 있다.
 

자양삼계탕

자양삼계탕자양삼계탕자양삼계탕자양삼계탕
소유진은 자신의 SNS 계정에 제주도 여행 사진을 자주 올리는 편이다. 여기에 빠질 수 없는 것이제주도 맛집일 텐데 소유진이 방문했다고 인증 영상을 올린 곳은 제주도의 삼계탕 식당 자양삼계탕이다. 자양삼계탕은 제주 공항 근처인 삼도일동에 위치한 곳으로, 1979년 영업을 시작해서 43년째 영업 중인 제주 대표 삼계탕 식당이다. 이곳 삼계탕의 국물 맛은 보이는 그대로 뽀얗고 깔끔하며 잡내가 거의 없는 편으로, 걸쭉한 삼계탕과는 거리가 멀다. 그래서 자양삼계탕의 진입장벽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높지 않고, 하물며 메뉴판을 보면 삼계탕부터, 보말삼계탕, 매콤한 전복닭볶음탕, 통닭 등 닭으로 할 수 있는 푸짐한 음식은 모두 맛볼 수 있어서 각자의 입맛대로 골라서 먹을 수 있다. 아이들을 포함한 가족과 방문한 소유진도 자신의 SNS 계정에 삼계탕과 닭볶음탕을 모두 주문해서 즐기는 모습을 올린 바 있다.
 
사진 자양삼계탕, 계절한잔, @yujin_so, 사녹(@sanok_restaurant)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