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특별한 데이트를 위한 연말 뮤지컬 모음 5

연말 데이트에는 왠지 특별한 추억을 쌓아야 할 것 같다면 뮤지컬을 보러 가는 것은 어떨까? 연말에 보기 좋은 뮤지컬을 소개한다.

BYESQUIRE2021.12.24

하데스타운

하데스타운하데스타운하데스타운하데스타운하데스타운
2019년 3월, 브로드웨이에서 첫 무대를 선보인 후 브로드웨이 연극상인 토니어워즈 8관왕과 그래미 어워드 최고 뮤지컬 앨범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이번이 한국에서의 첫 공연이다. 신화 속의 이야기를 현재의 삶에 빗대어 재해석해 인간의 불안과 의심 그리고 그 끝에 찾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리스 로마 신화의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 하데스, 페르세포네의 이야기로 구성되지만 실제 신화와는 다른 내용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화려한 무대 구성과 과감한 퍼포먼스에 1분도 눈을 뗄 수 없을 것.
 
기간: 2021.09.07. ~2022.02.27.
장소: LG아트센터
* 매주 월요일 공연 없음
 
 

젠틀맨스가이드

쇼노트쇼노트쇼노트쇼노트쇼노트
2014 브로드웨이 4대 뮤지컬 어워즈 ‘최우수 뮤지컬’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고 2018년 국내 초연 당시 9만 7천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 평점 9.8점을 얻은 화제작이 돌아왔다. 특히 유연석, 이상이, 오만석, 이규형 등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젠틀맨스가이드. 가난하게 살아가던 ‘몬티’가 자신이 ‘다이스퀴스’ 가문의 여덟 번째 후계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루고 있다. 백작 자리에 오르기 위해 다른 후계자를 상대로 온갖 방법을 동원하는 상황을 재치 있고 독특하게 표현한 것이 중요 포인트다.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웃음을 되찾아 줄 수 있는 뮤지컬 코미디다.  
 
기간: 2021.11.13. ~2022.02.20.
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 매주 월요일 공연 없음
 
 

썸씽로튼

@rotten_korea@rotten_korea@rotten_korea@rotten_korea@rotten_korea
‘뮤지컬의 탄생’을 주제로 다룬 뮤지컬. 1595년 런던, 셰익스피어와 경쟁하는 극작가 바텀 형제가 예언가 노스트라다무스를 찾아가 '뮤지컬'이라는 장르가 미래에 가장 인기 있을 것이라는 말을 듣고 새로운 공연을 만드는 내용이다.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북미투어를 거쳐 2019년 첫 내한 공연이후 국내 라이선스를 통해 꾸준히 만나볼 수 있는 뮤지컬이다. 레 미제라블, 시카고, 위키드, 브로드웨이 42번가 등 유명 뮤지컬을 언급하거나 특정 장면을 패러디하기도 하며 등장인물인 셰익스피어의 희곡 햄릿, 로미오와 줄리엣, 베니스의 상인, 한여름 밤의 꿈 등이 언급돼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기간: 2021.12.23. ~2022.04.10.
장소: 유니버설아트센터
* 매주 월요일 공연 없음
 
 

빌리 엘리어트

신시컴퍼니신시컴퍼니신시컴퍼니신시컴퍼니신시컴퍼니
80년대 광부 대파업 시기의 영국 탄광촌을 배경으로 하는 뮤지컬. 입이 떡 벌어지는 멋진 춤과 감성적인 음악이 어우러져 ‘영국 최고의 뮤지컬’로 불린다. 영화로 먼저 제작되어 국내외로 유명한 이 이야기는 물론 영화도 재밌지만 뮤지컬로 본다면 훨씬 더 생생한 몰입이 가능하다. 내용은 복싱 수업을 받던 중 우연히 접한 발레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자신이 진짜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빌리’에 대한 이야기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갈등과 역경이 많지만 이에 맞서는 ‘빌리’와 가족들의 모습에서 따뜻함과 유쾌함을 느낄 수 있다.
 
기간: 2021.08.31. ~2022.02.02.
장소: 대성 디큐브아트센터
* 매주 월요일 공연 없음
 
 

은하철도의 밤

은하철도의 밤은하철도의 밤은하철도의 밤은하철도의 밤은하철도의 밤
일본의 대표적인 시인이자 동화작가인 미야자와 겐지의 소설 ‘은하철도의 밤’이 뮤지컬로 찾아왔다. 어릴 적 사고로 앞이 보이지 않는 ‘조반니’와 그의 단짝 친구 ‘캄파넬라’가 실종된 조반니의 아버지를 찾는 여정을 신비롭고 따뜻하게 표현했다. 은하철도를 타고 은하수를 건너는 장면에서 캄파넬라가 묘사하는 환상적이고 즐거운 이야기들에 푹 빠져들게 될 것. 게다가 반짝이는 불빛들이 만드는 은하수 덕분에 함께 은하철도에 탑승한 듯한 황홀한 기분도 느낄 수 있다. 밤에도 별을 보기 힘든 요즘, 눈 앞에 펼쳐지는 은하수를 만끽하며 연말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기간: 2021.11.30. ~2022.01.30.
장소: 드림아트센터 4관
* 매주 월요일 공연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