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LIFE

겨울 여행 철원 가볼 만한 곳 6

강원도 철원은 한탄강을 따라 펼쳐지는 주상절리가 장관인 곳이다. 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은하수교를 걸을 수 있어 겨울 트래킹 스폿으로도 제격인 철원의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BYESQUIRE2021.12.30

한탄강 물윗길

한탄강 물윗길한탄강 물윗길한탄강 물윗길한탄강 물윗길한탄강 물윗길
한탄강 물윗길은 한탄강의 주상절리를 물 위에서 감상할 수 있는 낭만적인 트래킹 코스로 철원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다. 매년 10월 개장, 다음 해 3월까지 운영되어 가을, 겨울철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 겨울에는 소복이 쌓인 눈과 꽁꽁 언 빙판, 절벽에 생긴 고드름이 절경을 이뤄 마치 겨울왕국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니 겨울철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꼭 찾아가보자.
 
 

은하수교

은하수교은하수교은하수교은하수교은하수교
장비 또는 시간의 문제로 트래킹을 할 수 없다면 한탄강의 드넓은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은하수교에 올라가보자. 다리 위에서 보는 주상절리와 그 밑으로 이어지는 물윗길이 자아내는 장관에 카메라가 절로 들릴 것. 다리의 중간 부분이 유리로 되어 있어 강을 내려다볼 수 있는데, 마치 공중을 걷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것도 이 다리의 매력이다. 익스트림 스포츠와 적당한 스릴을 즐기는 여행자라면 꼭 들러야 할 곳.
 
 

고석정

고석정고석정고석정고석정
한탄강 중류에 위치한 ‘고석정’은 커다란 바위, 고즈넉한 정자 그리고 현무암으로 이루어진 계곡을 아우르는 철원의 대표적인 여행 스폿 중 하나다. 특히 강 한가운데 우뚝 솟아 있는 거대한 바위는 땅속에 있던 뜨거운 용암이 차가운 강물을 만나 쌓인 것으로 자연이 만든 조각품이라고 불리며 ‘철원 9경’ 중 꼭 들러야 한다는 1경에 속한다. 관광지로 거듭나면서 전망대가 조성되어 쾌적하게 한탄강 전경을 즐길 수 있다.
 
 

기와집

기와집기와집기와집기와집기와집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철원 여행 중에도 맛집은 가줘야 한다. 가게 이름을 설명하듯 입구의 넓은 정원과 어우러지는 기와집이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곳에서는 직접 수확한 철원 오대쌀로 지은 돌솥 밥과 쌈밥을 맛볼 수 있는데 씹을수록 고소하고 달달한 쌀밥 덕에 어떤 반찬이 앞에 놓여도 한 공기 비우는 것은 일도 아니다. 게다가 제육볶음, 계란찜, 도토리묵 거를 것 없이 정성스럽고 맛있는 반찬까지 한 상 가득 나오니 든든한 한 끼로 딱이다.
 
 

어랑손만두국

어랑손만두국어랑손만두국어랑손만두국어랑손만두국어랑손만두국
고석정 바로 앞 삼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이북식 만두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어랑’은 함경북도의 항구도시 이름이다. 주메뉴는 만둣국과 만두전골, 크고 쫄깃쫄깃한 이북식 만두가 푸짐하게 들어있어 한 그릇으로도 든든하다. 여기에 ‘옥수수 동동주’ 같은 전통주와 수수부꾸미, 수제 칡냉면 등 곁들일 수 있는 메뉴가 많으니 여럿이 방문했다면 다양하게 골라 나눠 먹어보자. 평소에 먹기 힘든 이색 메뉴를 맘껏 맛보는 만족스러운 식사가 될 것.
 
 

카페 은하수

카페은하수카페은하수카페은하수카페은하수카페은하수카페은하수
은하수교 바로 앞에 있는 카페로 카페 안에서 은하수교와 한탄강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뷰 맛집이다. 커피뿐만 아니라 에이드, 요거트, 뱅쇼까지 음료가 다양해 골라 먹을 수 있다. 게다가 베이커리 카페 못지않게 빵과 케이크 등의 디저트류도 많아서 트래킹 중에 찾아오는 출출함을 해결하기에도 좋다. 2층으로 올라가면 다리 건너편으로 갈 수 있는 통로가 되어 주기도 하니 은하수교를 건넌다면 들렀다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