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서울에서 맛보는 숙성 돼지 고깃집 4

숙성해서 더 부드러운 돼지 고깃집을 소개한다. 돼지고기의 고소한 맛과 깔끔한 뒷맛 때문에 자꾸만 손이 간다.

BY남윤진2022.01.05

신사약방

@sinsa_2021@sinsa_2021@sinsa_2021@sinsa_2021@sinsa_2021@sinsa_2021
동그란 구멍이 난 불판이 독특한 ‘신사약방’. 숙성 고기가 메인이라 들어가자마자 안쪽에 보이는 주방 옆 숙성 냉장고가 눈에 띈다. 먼저 제대로 숙성된 고기는 선홍색 빛깔을 띠며 식욕을 불러일으킨다. 고기를 주문하면 서비스로 김치찌개가 나오고 고기용 소스로는 빵가루 소금, 낙지 젓갈, 간장소스가 나온다. 고기가 익으면 함께 나온 당귀를 곁들여 먹으면 되는데 처음에는 쌉쌀하지만, 뒷맛이 담백해 질릴 틈 없이 먹을 수 있다.
 

풍문고기집

@__french._.fries@vovmjh@vovmjh@vovmjh
이베리코 숙성 고기를 맛볼 수 있는 ‘풍문고기집’이다. 숙성한 돼지고기가 두툼해 매력적인 곳이다. 소스는 소금, 쯔란, 갈치속젓, 와사비가 나오는데 오롯이 고기의 맛을 느끼려면 첫 점은 소금에 찍어 먹는 것을 추천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달걀찜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된장술밥을 주문하면 고기 먹고 입가심하기 딱 좋다.
  

금고깃집

@geumgogihouse@geumgogihouse@geumgogihouse@geumgogihouse@geumgogihouse@geumgogihouse@geumgogihouse
‘금고깃집’은 문을 열자마자 등장하는 수많은 숙성 고기 덕에 마치 정육점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한다. 이곳에 가면 고기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자세히 적혀있는데 말돈 소금에 찍어서 한점, 마약간장에 한점, 어리굴젓에 한점, 장아찌에 한점, 쌈으로 마무리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여러 가지 와인이 준비되어있어 와인과 돼지고기를 함께 맛볼 수도 있다. 마무리 메뉴로 빼놓으면 안 되는 것 중 하나가 솥밥이다. 해남에서 자란 유기농 쌀을 사용해 밥이 맛있다고 소문났을 정도다.
  

구이어

@guier_n@guier_n@guier_n@guier_n@guier_n
고깃집에서 제대로 된 서비스를 느끼고 싶다면 ‘구이어’를 추천한다. 일단 깔끔한 분위기가 한몫하고 고기를 먹을 때 잘 어울리는 소스와 반찬에 관련된 친절한 설명도 잊지 않았다. 특히 마리네이드한 버섯과 꽈리고추, 가지를 구워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와인은 테이블당 1병 콜키지 프리라고 하니 참고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