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당신이 몰랐던 프리지아에 대한 17가지 사실

알면 알수록 빠져들 수밖에 없는 매력.

BYESQUIRE2022.01.06
'하고 싶은 것은 무조건 하자'는 생각에서 시작된 '프리지아'의 도전, 그리고 성공. 프리지아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을 알아보자.
@dear.zia

@dear.zia

 
유튜브 'free지아'

유튜브 'free지아'

1. 중학교 2학년 때 진로에 대한 고민으로 6시간 정도 잠수를 탄 적이 있었다. 부모님께 혼나고 나서 고민 끝에 무용을 배우기로 결심했다. 당시 두발 규정이 있었는데 무용을 하면 머리를 기를 수 있어 계기가 되었다고 'free지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밝혔다.
 
2. 어릴 때부터 사진 찍는 걸 좋아했고 사촌 언니가 피팅 모델을 하는 모습을 보고 너무 예쁘고 신기해서 아르바이트로 피팅 모델, 화장품 모델 등을 하다가 직업이 되었다.
 
@dear.zia@dear.zia@dear.zia
3. 가장 기억에 남는 촬영은 첫 해외 촬영으로, LA에 가서 선글라스 촬영을 했다. 좋은 기억이 많은 촬영이라 이후 해외 촬영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인도네시아에서 소주 모델을 하기도 했다.
 
4. '프리지아'라는 이름은 라이브 방송 중 유튜브 채널명을 고민하는 그에게 시청자가 '자유로운 지아'라는 뜻으로 추천한 것. '프리지아'라는 꽃도 있어 마음에 들었다고 한다.
 
5. 넷플릭스 '솔로 지옥' 방영 당일 58만 명이었던 유튜브 구독자 수가 2주 만에 130만 명으로 급상승했다. 가장 첫 번째 영상부터 정주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조회 수도 꾸준히 상승 중이다.
 
유튜브 'free지아'

유튜브 'free지아'

6. 프리지아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영상은 '옷장 털기' 콘텐츠로 조회 수 45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프리지아가 인기를 얻게 된 영상이자 '입덕 영상'으로 유명하다.
 
7. 유튜브 콘텐츠로 구독자들의 고민 상담을 해준다. 공감해주고 힘내라고 위로를 하기보다는 현실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을 조언해주는 스타일이라 많은 이들이 꾸준히 고민 상담을 신청한다.
 
8. 고향인 부산에 가면 꼭 브이로그를 찍는다. 가족들과 바다를 보거나 외식을 하는 단란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아버지의 재치 있는 입담 때문에 부산 브이로그 영상에 웃음 포인트가 많다.
 
유튜브 'free지아'유튜브 'free지아'
9. 학교 다닐 때 인기가 꽤 많아서 전교 부회장도 해보고 반장도 여러 번 했다. 어릴 적부터 옷이나 액세서리에 관심이 많아 꾸미는 것을 좋아했고 어머니가 항상 잘 입혀 줘 특히 여자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10. 꼭 해보고 싶은 콘텐츠는 ASMR. 성격상 답답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지만 꼭 해보고 싶다며 2022년에는 ASMR 콘텐츠를 제작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튜브 'free지아'

유튜브 'free지아'

11. 최애 향수로 샤넬 No. 5 향수를 꼽았다. 무려 5년 동안 바꾸지 않았다고. 현재는 다양한 향수를 지니고 있으며 그날그날 마음에 드는 향수를 골라서 사용한다.
 
12. 저녁형 인간이라 늦은 오후에 단 한 끼를 먹는 편이고 가끔씩 야식을 먹는다. 가장 좋아하는 치킨은 BBQ의 황금올리브 치킨, 피자는 잭슨 피자를 자주 먹는다.
 
13. 혼자 살기 시작하면서 겁이 정말 많아졌다고. 그래서 종종 보던 공포 영화도 이제 안 좋아하고 피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14. 사주, 미신, 관상을 잘 믿는다. 학생 때 대회 전에는 머리와 손톱을 자르면 안 된다는 말에 절대 건들지 않았다고. 일 년에 한 두 번씩 사주를 보러 가기도 한다.
 
15. 딱 한 번 덕질을 한 적이 있는데 초등학생 때 동방신기를 보고 너무 멋있어서 '카시오페아'에 가입을 했다. 동방신기 브로마이드와 책자 등을 모두 사 모을 정도로 정말 좋아했다. 당시 최애 멤버는 영웅재중.
 
넷플릭스

넷플릭스

16. 옷을 정말 좋아해 옷장이 부족할 정도인데 명품만 입을 것 같다지만 사실 브랜드가 없는 옷이 더 많다고 밝혔다. '솔로 지옥' 촬영 당시 의상만 35벌 챙기는 바람에 대형 캐리어 5개를 꽉 채워서 가지고 갔다고.
 
유튜브 'free지아'

유튜브 'free지아'

17. 해보고 싶은 것은 디제잉, 면허 따기 그리고 평소에 메이크업이나 화장품에 관심이 많기에 화장품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꿈이다. 면허는 현재 진행중이며 머지 않아 차를 공개하겠다고 'free지아' 유튜브 채널에서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