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볼수록 매력 있는 배우 최우식 맛집 5

특유의 분위기와 뛰어난 연기로 라이징 스타를 넘어 대세 배우의 자리를 굳히고 있는 최우식. 그는 어떤 식당을 다녀갔을까? 최우식이 다녀간 전국의 맛집을 소개한다.

BYESQUIRE2022.01.07

육목원

육목원육목원육목원육목원육목원육목원
맛집 리스트만 봐도 알 수 있겠지만 최우식은 고기를 좋아한다. 강남에서 ‘고기’ 하면 빠질 수 없는 이곳 육목원(구 곤들애)은 질 좋은 숙성 한우를 비교적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프라이빗한 룸 좌석으로 나눠져 있어 회식 장소로 인기가 좋다. 수제 양념으로 직접 숙성한 국내산 돼지갈비와 마블링이 예술인 한우를 동시에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기에 ‘고기파’ 최우식 역시 다녀갔다. 후식으로는 강한 중독성의 ‘된장라면’을 추천한다. 고기와의 조합이 냉면 못지않게 완벽해 자꾸 생각날 것.
 
 

칠오닭갈비

칠오닭갈비칠오닭갈비칠오닭갈비칠오닭갈비칠오닭갈비칠오닭갈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근처에 위치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 있다. 47년의 전통을 가진 칠오닭갈비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숯불 닭갈비와 직접 뽑는 메밀 막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최우식 맛집으로 소문이 난 곳이다. 특히 닭갈비는 한번 초벌 되어 나와 불향만 좀 더 입혀 먹으면 그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서비스로 제공되는 퐁듀 치즈를 찍어 먹어보길 추천한다. 그 맛을 잊지 못해 무조건 다시 방문하게 될 것. 식사 후 영수증을 챙겨가면 근처에 위치한 ‘카페 75’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정수용식당

정수용식당정수용식당정수용식당정수용식당정수용식당정수용식당
이번엔 대전으로 가보자. 정수용식당은 제주도에서 대전으로 자리를 옮겨 왔는데도 불구하고 그 맛을 잊지 못한 단골들이 여전히 방문한다는 진짜 맛집이다. 최우식뿐만 아니라 이효리, 공명, 김진호 등 다양한 연예인이 다녀갔는데 두툼한 제주산 백돼지 목살을 맛볼 수 있다. 14일 동안 건식과 습식으로 숙성을 거쳐 가장 좋은 부위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본연의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이곳의 특징.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자.
 
 

장기식당

장기식당장기식당장기식당장기식당장기식당
포항의 ‘먹거리 천국’ 죽도시장에 위치한 장기식당. 죽도시장 제1문만 찾아가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포항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포항10미’ 중 하나인 소머리 곰탕으로 가장 유명한, 무려 69년 내공을 가진 노포 맛집이다. 한 그릇 가득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고기와 담백한 국물이 어우러져 밥 한 공기는 거뜬하다. 특히 파 향이 뜨거운 국물에 계속 우러나 국물까지 비우게 될 것. 최우식을 비롯해 신동엽, 다이나믹 듀오 등 연예인 사인이 많은 이유가 납득되는 곳이다.
 
 

로컬크랩

로컬크랩로컬크랩로컬크랩로컬크랩로컬크랩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도 색다른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찾는다는 이곳. 제주도의 ‘버킷 씨푸드’ 맛집이다. 양동이 한가득 싱싱한 해산물을 담아 식탁에 부어 먹으면 하와이에 온 기분을 잠시나마 느낄 수 있다. 소라부터 전복, 딱새우, 흰다리새우 등 제공되는 나무망치로 깨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또 다른 일등 공신인 랍스터는 찜이나 버터구이 중 선택해서 먹을 수 있으니 취향껏 골라보자. 통통하게 속이 꽉 차 있어 어떤 선택을 해도 만족스러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