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LIFE

운동과 식단보다 중요한 살 빠지는 생활 습관 4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주목! 살 빠지는 의외의 생활 습관 4가지를 소개한다.

BY오정훈2022.01.07

밀폐된 공간 피하기

살 빠지는 의외의 생활 습관

살 빠지는 의외의 생활 습관

살이 빠지는 데에 있어 원활한 대사는 필수조건이다.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야 지방을 쉽게 태울 수 있는 것이다. 지금처럼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어 있는 데다가 밀폐된 공간에서 이뤄지는 활동은 산소 공급을 방해해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지 못할 수 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숨 쉬는 것만으로도 살을 뺄 수 있다는 ‘복식호흡’도 몸속에 산소를 충분히 공급해 지방을 원활하게 태우는 것으로 충분한 산소 공급은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 필수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샤워 대신 반신욕 즐기기

살 빠지는 의외의 생활 습관

살 빠지는 의외의 생활 습관

반신욕은 피로를 풀기에도,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 것도 최고의 샤워 방법이다. 영국 러프버러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40도 정도의 뜨거운 물에 1시간 몸을 담그고 있는 것만으로도 30분간 걷는 효과를 볼 수 있음을 증명했다. 또한 반신욕은 식후 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바른 자세로 생활하기

살 빠지는 의외의 생활 습관

살 빠지는 의외의 생활 습관

사무실과 학교 등에서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시간이 많다면 집중하길 바란다. 의자에 오래 앉아 생활하는 것은 혈액순환을 방해해 칼로리 소모가 줄어들기 마련인데, 앉아있는 자세 또한 바르지 못하다면 체중 증가를 유발하는 원인 중에 하나이기 때문이다. 쉽게 얘기해 앞서 언급한 산소 공급과 마찬가지로 원활한 대사를 위해 혈액순환을 방해하지 않는 것이다.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이용하기

살 빠지는 의외의 생활 습관

살 빠지는 의외의 생활 습관

텀블러 이용이 다이어트와 상관이 있겠느냐고? 물론이다. 일회용 컵 내부에는 일반적으로 음료를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방수 코팅처리가 되어있다. 이 방수 코팅이 105도 이하의 온도에서는 신체에 무해하다고는 하나, 과거 테이크아웃 전문점의 일회용 컵에서 과불화 화합물 환경호르몬이 검출된 적이 있다. 이러한 환경호르몬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하게 되는데, 체중 증가는 물론, 우울증, 신경과민 등 각종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환경보호를 위해서라도 텀블러 사용을 늘리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