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 소주 무제한 맛집 4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서울 경기 소주 무제한 맛집 4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주를 무제한 제공하고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서울 식당과 술집들.

이충섭 BY 이충섭 2022.01.16
알콜학개론(좌), 사계다이닝(우)

알콜학개론(좌), 사계다이닝(우)

최근, 술집에 가면 소주 1병 5천원은 기본, 7~8천원까지 판매하는 곳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새해, 물가가 오르는 것을 감안해도 일부 업주들의 무분별한 소주 가격 올리기는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이와 반대로 소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따라 무제한 제공하고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과 술집이 있어서 눈길을 끈다. 6천원만 내면 소주가 무제한 제공되는 술집부터, 음식을 주문하면 자리에 일어설 때까지 소주, 음료수가 무제한 제공되는 식당들, 그리고 수제 과일 소주 무제한 코스 술집까지 네 곳을 소개한다. 네 곳 대부분 음식들도 다양하고 가격 역시 부담스럽지 않아서 1, 2차를 한꺼번에 즐기기 제격이다.
 

알콜학개론

알콜학개론알콜학개론알콜학개론알콜학개론알콜학개론알콜학개론
경기 성남시 서현역 로데오 거리에 위치한 알콜학개론은 피자, 치킨, 감바스 등 웨스턴 스타일의 음식과 소주부터 위스키까지 다양한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술집이다. 가게 자체는 크지 않지만 블랙 톤의 인테리어에 여러 가지 조명을 활용해서 감성적인 느낌을 줘서 그런지 주로 젊은 층의 고객이 많다. 뭐니뭐니해도 젊은 고객들에게 이곳이 알려진 이유는 소주, 맥주 무제한 코스 때문인데, 1인당 6천원만 내면 소주가, 8천원을 내면 소주, 맥주 모두 무제한이다.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소주 한 병에 7천원, 8천원씩 받는 가게도 생겨나는 가운데, 6천원에 소주 무제한 제공이라면 꽤 큰 혜텍이라 볼 수 있다. 여기에 술을 곁들일 안구 구성도 괜찮다. 큼직한 페퍼로니 피자, 소시지 스페셜 피자를 비롯, 시그니처 토마토 감바스, 닭다리살 버터 스테이크 등 꽤 괜찮은 웨스턴 푸드와, 한식을 좋아하는 손님을 위한 부대찌개, 어묵탕, 찜닭도 준비돼 있으니 안주 때문에 문 앞에서 망설일 이유는 없다.
 

사계다이닝

사계다이닝사계다이닝사계다이닝사계다이닝사계다이닝사계다이닝
서울 여의도역 근처의 사계다이닝은 이름처럼 다양한 매력을 가진 식당이다. 주문하는 메뉴에 따라서 자리를 안내 받는데, 회전식 샤부샤부를 시키면 바 테이블에, 반상, 일품 메뉴, 한정식 코스 등을 시키면 마주 보는 테이블에 앉게 된다. 특히, 회전식 샤부샤부를 먹으러 오는 손님들이 많은데 소고기, 새우, 배추, 숙주, 청경채, 칼국수 등 셰프들이 재료들을 먹기 좋게 담아 컨베이어 벨트 위에 올려놓으면 손님은 먹고 싶은 만큼 집어서 자신의 냄비에 넣으면 된다. 물론, 각종 조개와 해물이 가득한 해물 조개찜과 모듬회, 장어구이, 와규, 보리 굴비 등 제철 재료로 만든 한정식 코스도 인기다. 팔색조 같은 사계 다이닝의 가장 큰 매력은 술이 공짜라는 것이다. 저녁 메뉴 샤부샤부&야키 무제한을 시키면 소주, 맥주를 비롯, 음료수까지 사계다이닝의 모든 주류 메뉴가 제한 없이 공짜로 제공된다. 무제한 제공되는 야키 화로 구이 또한 양, 돼지 곱창, 새우, 굴 등으로 화려하다. 만약, 회식으로 사계다이닝을 방문한다면 1인당 3만5천원에 1, 2차를 따로 갈 필요없이 한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어서 편할 것이다.  
 

킹콩포차

킹콩포차킹콩포차킹콩포차킹콩포차킹콩포차킹콩포차킹콩포차킹콩포차
서울 홍대입구역 수많은 음식점과 술집 중에서 킹콩포차를 찾는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번화가로 걷길 1~2분이면 킹콩이 매달려 있는 건물을 볼 수 있는데 바로 그 건물의 1~3층이 킹콩포차다. 반룸식 테이블이라 프라이빗한 느낌을 주는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소주 무제한 코스다. 특이하게도 과일 소주를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는데 1인당 약 1만4천원을 내면 스테디 셀러 레몬 소주부터 딸기, 블루레몬, 애플망고, 청포도 소주를 양껏 즐길 수 있다. 포장마차 특성답게 ‘육해공’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데, 다시 말해서 육회 낙지탕탕이, 한우 물회, 삼겹두부김치, 햄듬뿍부대찌개 등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 세트 메뉴를 비롯, 음식의 양, 가격 모두 천차만별이니 메뉴판을 잘 보고 고를 것. 전략을 잘 짜서 메인 요리 1개, 사이드 메뉴 2개면 3만원에도 3명은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전라도이야기

전라도이야기전라도이야기전라도이야기전라도이야기전라도이야기전라도이야기
인천시 남동구 예술회관역 근처의 전라도이야기는 생삼겹살과 반찬이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다. 전라남도 함평군 출신의 사장은 산지의 고기와 재료를 활용해 음식을 준비한다. 손님들 모두 입을 모아서 싱싱한 고기와 정갈하면서도 맛있는 음식 솜씨를 칭찬한다. 오죽하면 고깃집 전라도이야기의 요일마다 바뀌는 점심 특선을 먹으러 오는 사람들로 줄을 설 정도다. 닭계장, 콩나물불고기, 고등어조림, 얼큰동태탕, 암돼지 김치찌개 모든 점심 메뉴가 7천원에 셀프 뷔페까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구월동 주민들 사이에서 전라도이야기는 무제한 술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고기 메뉴를 주문하면 소주, 맥주, 음료수 모두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이다. 전라도이야기는 점심엔 점심 메뉴로, 저녁엔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과 무제한 주류를 즐기기 위해 오는 사람들도 늘 붐빈다. 재미있는 점은 주문한 술을 남기면 환경부담금 5천원을 내야 하는데, 찾아오는 손님 모두 그 핑계로 모두 깔끔하게 술잔을 비운다.  
 
사진 전라도이야기, @alcohol484, @king_kong_pocha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