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관절을 아작 내는 생활 속 나쁜 습관 4 | 에스콰이어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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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관절을 아작 내는 생활 속 나쁜 습관 4

작은 사소한 습관이 내 건강을 망친다. 무릎 관절, 무릎 퇴행성관절염을 일으키는 습관들을 알아보자.

오정훈 BY 오정훈 2022.01.22

잘못된 앉기 자세

무릎 관절을 아작내는 나쁜 습관들

무릎 관절을 아작내는 나쁜 습관들

무릎 관절을 퇴행시키는 잘못된 습관의 가장 대표적인 예로 잘못된 앉기 자세를 꼽을 수 있다. 양반다리와 쪼그려 앉기, 다리 꼬기 3가지 자세는 특히 피해야 한다. 이 자세들은 무릎관절을 과도하게 꺾이도록 만들어 관절 내 압력을 높인다. 또한 관절이 꺾이면서 마찰을 일으켜 연골에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당장 고쳐야 한다.
 
 

급회전이 많은 운동 즐기기

무릎 관절을 아작내는 나쁜 습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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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니스, 축구, 농구 등 급회전 즉, 방향 전환이 수시로 이루어지는 운동은 무릎 관절에 아주 부담을 가하게 된다. 급회전, 급정거 등으로 무릎 내 인대와 연골판이 쉽게 찢어지게 되는데, 이는 관절 내 염증을 유발하고 퇴행성 관절염의 원인이 된다.
 
 

과체중으로 인한 근육, 인대 약화

무릎 관절을 아작내는 나쁜 습관들

무릎 관절을 아작내는 나쁜 습관들

체중이 증가하면 증가할수록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은 당연히 늘어나게 된다. 꾸준한 운동으로 적당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무릎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면에서 좋기 때문에 체중관리를 꼭 해야 한다. 과체중으로 무릎, 발목에 무리가 있다면 줄넘기, 달리기 등으로 쉽게 충격을 줄 수 있는 운동보단 자전거, 수영 등의 충격이 적은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허리, 골반 통증 방치

무릎 관절을 아작내는 나쁜 습관들

무릎 관절을 아작내는 나쁜 습관들

무릎의 통증과 관절염은 허리와 골반과도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 허리와 골반의 통증을 그대로 방치하면 무릎 관절에도 영향을 끼친다. 골반의 통증은 흔히 다리길이의 차이, 척추 측만증, 골반의 틀어짐 등으로 통증이 유발된다. 통증 원인을 다시 생각해 보면 모두 무릎에도 충격을 가하고, 부담을 주는 원인들로 허리와 골반의 통증이 시작된다면 즉시 치료와 교정을 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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