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 어디까지 먹어봤니? 서울 이색 떡국 맛집 4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떡국 어디까지 먹어봤니? 서울 이색 떡국 맛집 4

매번 먹는 떡국, 올해는 좀 색다르게 만나보면 어떨까? 서울에서 맛볼 수 있는 이색 떡국 맛집을 소개한다.

ESQUIRE BY ESQUIRE 2022.01.29

밀란국수

밀란국수밀란국수밀란국수밀란국수밀란국수밀란국수
개포동에 위치한 밀란국수. 이곳은 시래기가 들어간 들깨 떡국이 유명하다. 떡국에 시래기라니 생소한 조합이지만 부드러운 시래기와 쫄깃한 떡의 조화가 매우 좋아 새로운 발견의 기쁨을 느끼게 될 것. 게다가 들깨의 고소함까지 더해지니 맛과 향, 식감까지 갖춘 이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찾게 된다. 떡국 외에도 칼국수, 샤브샤브, 메밀전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니 가족들과 방문해도 좋겠다.  
 
 

통의동 국빈관

통의동국빈관통의동국빈관통의동국빈관통의동국빈관통의동국빈관통의동국빈관통의동국빈관
한우 전문점답게 이곳에서는 등갈비가 통째로 들어간 떡국을 맛볼 수 있다. 진한 사골 국물에 푹 익힌 등갈비는 부드럽고 촉촉해 뼈를 손쉽게 발라낼 수 있을 것. 떡국에 들어가는 떡은 쌀떡으로 쫄깃함은 물론 진한 사골국물의 향이 배어 씹을수록 고소하고 감칠맛이 배가 된다. 갈빗살과 연탄구이, 우설까지. 다양하게 한우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고즈넉한 중정이 있는 한옥 식당이라 명절 분위기를 내기도 좋으니 가족들과 신년 맞이 식사 자리로도 안성맞춤이다.
 
 

새봄 떡국 국수

새봄떡국국수새봄떡국국수새봄떡국국수새봄떡국국수새봄떡국국수새봄떡국국수새봄떡국국수
서대문역 근처, 다양한 종류의 떡국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떡국 종류만 무려 12가지. 닭고기 떡국, 새우 떡국, 활 전복 떡국 등 흔하지 않은 메뉴들을 찾을 수 있다. 특히 매운 해물 떡국은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에 해물과 야채가 듬뿍 들어가 해장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면 사리를 추가할 수도 있으니 든든한 식사를 원한다면 참고하자. 모든 메뉴가 포장이 가능해 다양한 종류의 떡국을 집에서 즐길 수도 있다.
 
 

성북동면옥집

성북동면옥집성북동면옥집성북동면옥집성북동면옥집성북동면옥집
성북동 한식 맛집으로 소문나 단골손님이 유독 많은 이곳. 진한 사골 국물을 베이스로 하는 떡국을 먹을 수 있다. 특히 오색 만두가 푸짐하게 들어가 비주얼부터 반할 수밖에 없는데 백년초, 단호박, 녹차 등의 천연 재료를 사용해 만두피를 만들었다고. 두부와 부추가 가득 찬 만두 소는 향긋한 향이 국물에 배어 일품. 먹다 보면 속까지 뜨끈하고 든든해 이 한 그릇이면 겨울 추위에 얼었던 몸이 다 녹는 듯하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