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새롭게 문을 연 국내 첫 골프장 스타벅스 매장이다. 여주자유CC 골프장 내 31평의 아늑한 공간을 리모델링 해 오픈한 이곳은 특히 작년 한 해 지속적인 코로나로 골프 입문자들이 대폭 늘어나면서 더욱 주목을 받게 되었다. 라운딩에 최적화된 푸드 세트메뉴와 더불어 가죽 볼 파우치와 볼 마커로 구성된 ‘버디 미니 파우치’는 이곳 여주자유CC점에서만 만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단, 골프장 이용객 외에는 입장이 어려우니 골프도 치고 프라이빗한 스타벅스도 가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예약하길.
서울 잠원한강공원의 아트센터에 자리한 스타벅스로 ‘물 위에 떠있는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라는 별명이 착 붙는 매장이다. 강남구에만 88개, 서초구에는 48개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지만 빌딩 숲에서 만나는 스타벅스와는 사뭇 분위기가 다르다. 어떤 시간대에 가도 매혹적인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데다가 넓은 잠원한강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으니 ‘물멍’을 하고싶을 때 꼭 방문해보자.
외국 여행 시 그 나라만의 독특한 스타벅스 매장을 즐겨 찾는 이들이라면 대체제로 경주 보문호수점을 가보는 건 어떨까? 경주에는 독특한 스타벅스 매장들이 많고, 한국 고유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한옥 매장이 4곳이나 된다. 경주 터미널점을 시작으로 용강DT점, 대릉원점, 황성점까지 오히려 경주에선 평범한 스타벅스를 찾기가 더 어려울 정도다. 지금 소개하는 보문호수점은 나름 평범한 축에 속하는 외관을 가졌지만 내부에선 보문단지의 콜로세움 뷰를 만끽할 수 있어 추천하지 않을 수 없다. 앞서 소개된 경주 스타벅스 매장들에 비해선 한적한 편이니 근처 숙소를 잡고 브런치를 즐겨보자. 이 순간만큼은 로마 여행이 부럽지 않을 것.
주말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계획 중이라면 더양평DTR점을 추천한다. 국내 최고 규모라는 명성에 어울리는 3층 단독 건물과 드넓은 주차장까지 완비되어 있다. 일 최대 4시간까지 지원되며 가격에 따라 무료 주차 시간이 달라지니 층마다 준비된 카운터에서 꼭 문의해보자. 1층은 카페, 2층은 리저브&티바나 존, 3층은 테라스로 운영되며 창가 자리부터 계단 자리, 테라스 자리까지 공간 구획이 알차게 되어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무엇보다 더양평DTR의 가장 큰 장점은 남한강 뷰.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달려가보자.
천혜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제주도에서 눈에 띄게 독특한 스타벅스 매장이 하나 있다. 바로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 1층에 자리한 스타벅스 제주중문점이다. 거대한 개구리 조형물이 입체적으로 장식되어 있는 데다가 입구 앞 계단에는 형형색색의 무지개 페인트가 칠해져 있어 이색적인 사진을 건질 수 있다. 내부로 들어가면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 메뉴들이 즐비하다. 제주 쑥떡 프라푸치노부터 까망 크림 프라푸치노, 비자림 콜드브루, 제주 백록담 티라미슈, 당근 현무암 케이크까지 원산지 재료를 활용한 매우 제주스럽고 독창적인 메뉴를 꼭 한번 시도해보자.
사진 출처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블로거 ⓒ써니, 인스타그램 @eechaew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