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천의 하얀 떡볶이 맛집 4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서울, 인천의 하얀 떡볶이 맛집 4

‘이게 맛있다고?’라는 생각을 뒤바꿔 줄 반전의 하얀 떡볶이 맛집을 소개한다.

장성실 BY 장성실 2022.04.20

이태원 느네집

@neunezip @neunezip @neunezip @neunezip @neunezip @neunezip
이태원의 한 골목, 메뉴판에도 없는 떡볶이 메뉴로 무한 단골 생성 중인 작은 가게가 하나 있다. 오동통한 쌀떡에 뽀얀 국물 그리고 잘 익은 어묵, 버섯과 칼칼함을 더해줄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는 것이 전부. 하얀떡볶이는 느네집만의 대표 메뉴기도 하지만 단품으로만 주문은 불가하다. 다른 메뉴와 함께 주문 시에만 맛볼 수 있는 점이 흠이라면 흠이지만 느네집의 또 다른 메뉴인 닭볶음탕, 낙지볶음도 맛있다는 걸 깨달을 수 있으니 꼭 직접 방문해 경험해 보길 추천한다.  
 
 

고덕 진이네떡볶이

@jindegdogi @jindegdogi @jindegdogi @jindegdogi @jindegdogi
강동구 주민이라면 적어도 한번 이상은 들어 봤을 고덕역 진이네떡볶이. 새빨간 국물이 진하게 배인 떡볶이를 상상하고 간다면 하얀 비주얼에 잠깐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쫀득한 밀떡을 집어서 먹어본다면 진이네떡볶이만의 매력에 빠지는 건 순식간이다. 식감도 식감이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맛에 저절로 학창 시절 추억의 분식집이 떠오르게 될 것. 하얀 떡볶이 1인분에 바삭한 군만두와 김말이 튀김을 추가해서 먹어야 국룰이다.  
 
 

인천 남동공단 떡볶이

남동공단떡볶이남동공단떡볶이남동공단떡볶이남동공단떡볶이남동공단떡볶이
인천에서도 공장이 모여 있는 남동공단에서 밀떡볶이 하나로 유명세를 치른 떡볶이집이 하나 있다. 학익동 얼레꼴레만두, 부평동 모녀떡볶이와 함께 인천 3대 떡볶이 맛집으로 손꼽히는 남동공단떡볶이는 보기만 해도 부들부들한 허연 밀떡에 생각보다 매콤하고 달콤한 중독적인 맛이 특징이다. 단, 평일 오전 시간대에 방문해도 대기가 긴 편이라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방문하길. 떡볶이는 매장 식사와 비조리 포장, 조리 포장 모두 가능하니 참고해 보자.  
 
 

용문시장 부산어묵

용문시장 부산어묵용문시장 부산어묵용문시장 부산어묵용문시장 부산어묵용문시장 부산어묵
어묵의 본토 고장인 부산보다 어묵을 더 맛있게 잘해 소문난 부산어묵집은 용문시장에 가면 만날 수 있다. 사실 엄밀히 말해 ‘떡볶이’집은 아닌데도 굳이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어묵과 같이 나오는 ‘물떡’이 기가 막히게 맛있기 때문. 제각기 모양이 다른 어묵들 틈바구니에 국물을 잔뜩 머금은 기다란 가래떡이 별미 중의 별미다. 참고로 찰순대부터 김치순대, 매운순대, 누드순대 등 다양한 순대부터 진짜 매콤한 양념이 가득한 떡볶이도 맛볼 수 있으니 서둘러 방문해 보길.
 
 
사진 출처 업체 인스타그램 및 @neunezip @jindegdogi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