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지 말아야 할 5월의 클래식 캘린더 4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놓치지 말아야 할 5월의 클래식 캘린더 4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2022 상반기 클래식 공연.

장성실 BY 장성실 2022.04.28

미샤 마이스키 첼로 리사이틀

미샤 마이스키 첼로 리사이틀 ⓒ예술의전당

미샤 마이스키 첼로 리사이틀 ⓒ예술의전당

‘첼로 계의 음유시인’ 미샤 마이스키가 5년 만에 한국을 찾아온다. 4월 29일 군산 리사이클을 시작으로 5월 1일 예술의전당, 5월 3일 광주 무대에 오른다. 라트비아 태생의 유태인 미샤 마이스키가 이 시대 최고의 거장 첼리스트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전설적인 로스트로포비치와 피아티고르스키를 모두 사사한 전 세계 유일한 첼리스트로서 마이스키만의 자유분방하고 독특한 연주 방식이 늘 새로운 영감을 주기 때문이다. 이번 공연 역시 마이스키의 딸인 피아니스트 릴리 마이스키와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  
일정 5월 1일(일) 17:00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2022 남산골 한옥콘서트 〈춘월가〉

2022 남산골 한옥 콘서트 〈춘월가〉ⓒ남산골

2022 남산골 한옥 콘서트 〈춘월가〉ⓒ남산골

남산 아래 한옥마을 남산골이 최근 2년 만에 야간개장을 재개했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이때, 야간개장만 둘러봐도 성공적인 데이트인데 우리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하는 한옥콘서트 〈춘월가〉까지 펼쳐지는 것. 첫 공연은 5월 6일, 남산골 안의 관훈동 민씨가옥에서 재즈 트리오 밴드, 고니아(Gonia)의 무대로 시작된다. 전통 악기인 장구 리듬에 맞춰 베이스기타, 일렉기타의 선율이 더해져 고니아만의 실험적인 연주를 선보일 예정. 7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고즈넉한 한옥의 툇마루, 마당 곳곳에서 한옥콘서트가 열린다고 하니 이번 봄은 못 즐겼던 다양한 음악 콘서트를 제대로 즐겨보자.  
일정 5월 6일(금) 19:30
장소 남산골 관훈동 민씨가옥  
 
 

일리야 라쉬코프스키 피아노 리사이틀

일리야 라쉬코프스키 피아노 리사이틀 ⓒ예술의전당

일리야 라쉬코프스키 피아노 리사이틀 ⓒ예술의전당

올해 상반기 클래식 콘서트를 점령한 악기는 다름 아닌 피아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 명의 피아니스트만 추천하기엔 너무나 아쉬운 마음이 들지만 최근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의 리사이틀을 소개한다. 하마마쓰 국제 콩쿠르 1위를 비롯해서 롱티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등 유수의 무대를 모두 석권한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의 독주를 놓칠 수 없다. 이번 프로그램은 게오르그 에네스쿠의 피아노 소나타 1번, 벨라 바르톡의 연습곡, 클로드 드뷔시의 전주곡 제2권을 준비했다고.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보지 않고선 감히 상상할 수 없지만 이번 리사이틀의 주제인 ‘하모니, 리듬 그리고 컬러’라는 단어를 떠올리며 자유롭게 감상해 보길.
일정 5월 10일(화) 19:30
장소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2022 디즈니 인 콘서트

2022 디즈니 인 콘서트 ⓒ롯데콘서트홀

2022 디즈니 인 콘서트 ⓒ롯데콘서트홀

가장 사랑받는 디즈니의 명곡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디즈니 인 콘서트가 돌아왔다. 크레디아가 전개하는 이번 콘서트의 주제는 ‘Beyond the Magic’. 말 그대로 마법 같은 황홀한 순간들을 위해 디즈니 영화, 디토 오케스트라, 뮤지컬 싱어들의 보컬까지 더해져 영화보다 더욱 생생하게 펼쳐질 예정. 특히 아이들이 사랑하는 ‘겨울왕국’ 부터 이번 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을 수상한 ‘〈엔칸토: 마법의 세계〉’까지 선보인다고 하니 혹시 클래식이 어렵게만 느껴졌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즐겨보길 추천한다. 
일정 5월 13일(금) 20:00
장소 롯데콘서트홀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