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스앤원더스 2022에서 만난 샤넬 워치 | 에스콰이어코리아
WATCH

워치스앤원더스 2022에서 만난 샤넬 워치

지난 2년간 디지털로만 개최된 워치스앤원더스 제네바가 드디어 피지컬 이벤트로 돌아왔다. 이전보다 더 커진 규모, 방대해진 볼거리와 함께. 그간의 공백을 메우기라도 하듯 수많은 브랜드가 풍성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워치메이킹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증명했다. <에스콰이어>가 직접 취재한 13개 브랜드의 시계를 여기에 소개한다.

ESQUIRE BY ESQUIRE 2022.05.04
 
 

CHANEL

 
▴ J12 Diamond Tourbillon
2000년 탄생해 샤넬 워치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J12 컬렉션의 하이 컴플리케이션 모델. 이 시계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다이아몬드 투르비용이다. 중력을 상쇄하는 투르비용 케이지 중앙에 0.18캐럿 솔리테어 다이아몬드를 얹어 풍성한 광채를 발하는 것. 다이아몬드를 삽입한 투르비용 케이지는 1분에 한 바퀴 회전하며, 케이지를 에워싼 둘레의 작은 다이아몬드와 함께 극적인 화려함을 강조한다. 이 시계를 위해 새로운 무브먼트 칼리버 5가 개발되었는데, 이는 샤넬이 자체 제작한 첫 번째 플라잉 무브먼트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사실 이전에도 하이 컴플리케이션 전문 업체 르노&파피와 협업한 플라잉 무브먼트를 선보인 바 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샤넬 매뉴팩처에서 제작한 플라잉 무브먼트는 이번이 최초다. 칼리버 5를 통해 하이엔드 워치 매뉴팩처로서의 기술력과 위상을 증명한 셈이다. 42시간 파워 리저브를 지원하는 이 셀프와인딩 무브먼트는 다이아몬드와 컬러 대비를 이루는 38mm 블랙 세라믹 케이스 안에 담겼다. 투르비용과 호응하도록 다이아몬드를 정교하게 세팅한 시침과 분침, 바게트 컷처럼 성형된 블랙 세라믹 베젤, 케이스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블랙 세라믹 브레이슬릿도 놓칠 수 없는 세부다. 55점 한정 생산한다.
 
 
▴ J12 Black Star
블랙 하이테크 세라믹과 다이아몬드에 대한 샤넬의 애정과 관심을 십분 느낄 수 있는 시계. 블랙 코팅 스틸 케이스에 바게트 컷 블랙 하이테크 세라믹을 빼곡하게 삽입해 마치 주얼리 워치 같은 인상을 자아낸다. 그런데 이 시계의 진짜 묘미는 옆면으로 고개를 돌리는 순간 좀 더 명확하게 드러난다. 케이스 측면에 22개의 바게트 컷 블랙 세라믹과 총 3.58캐럿에 달하는 바게트 컷 다이아몬드 55개를 세팅해 시각적인 대비를 극대화했기 때문이다. 물론 브레이슬릿도 마찬가지. 342개의 바게트 컷 세라믹으로 장식된 브레이슬릿 측면에는 160개, 무려 7.51캐럿에 달하는 다이아몬드를 세팅했다. 38mm 블랙 스틸 케이스에는 COSC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고 70시간 파워 리저브를 지원하는 오토매틱 무브먼트 칼리버 12.1을 탑재했는데, 여느 12.1 무브먼트와 달리 로터에까지 다이아몬드를 장식해 화려함을 배가했다. 50m 방수 기능 지원. 시리얼 넘버를 새긴 12개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 J12 Caliber 12.2 33mm
샤넬은 지난 2020년 J12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컬렉션을 재정비한 바 있다. 탄생부터 완벽을 기한 터라 디자인의 변화는 소소했으나, 대신 이들은 무브먼트 업데이트에 각고의 노력을 쏟았다. 그중 하나가 38mm 사이즈의 J12 워치에 탑재한 오토매틱 칼리버 12.1이었다. 그리고 올해 샤넬은 칼리버 12.1을 좀 더 축소한 칼리버 12.2를 새롭게 발표하고, 이를 33mm 케이스의 J12에 이식한다. 참고로 무브먼트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선 거의 모든 부품을 새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결코 단순한 일이 아니다. 새로운 칼리버 12.2의 기능은 기존 12.1과 거의 동일하다. 유일한 차이는 파워 리저브. 무브먼트의 크기를 줄인 만큼 배럴의 크기도 축소되었기 때문에 파워 리저브가 70시간에서 50시간으로 단축되었다. 블랙과 화이트 세라믹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하며, 사파이어 글라스 케이스백을 적용해 칼리버 12.2의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200m 방수 지원.

Keyword

Credit

    EDITOR 윤웅희/박찬용/이현상
    ART DESIGNER 김동희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