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시계에 대한 해밀턴의 전문성, 카키 에비에이션 | 에스콰이어코리아
WATCH

항공 시계에 대한 해밀턴의 전문성, 카키 에비에이션

한 세기 넘게 항공 시계에 대한 전문성을 쌓아온 해밀턴. 이들의 독보적인 유산과 기술력이 카키 에비에이션 안에 모두 녹아 있다.

ESQUIRE BY ESQUIRE 2022.10.12
 
KHAKI AVIATION PILOT PIONEER MECHANICAL CHRONO
해밀턴의 역사는 미국 항공 산업의 발전과 궤를 함께한다. 이들은 1918년 미국 최초의 항공우편 서비스에 시계를 공급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고, 1930년대엔 미국 4대 항공사의 공식 시계로 등극했다. 또 제2차 세계대전에서는 미 공군을 위해 모델 23 크로노그래프 회중시계를 제작하기도 했다. 이들의 명성은 금세 미국을 넘어 전 세계로 퍼져나갔고 1970년대엔 영국 공군(RAF)조차 해밀턴의 크로노그래프를 사용했다. 여기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파이오니어 크로노그래프가 바로 그 시계의 환생이다. 이 시계는 1970년대 밀리터리 파일럿 크로노그래프의 특징을 완벽하게 계승하고 있다. 투 카운터 크로노그래프와 복고풍 핸즈, ‘올드 라듐’ 느낌을 살린 야광 도료, 박스 형태의 사파이어 크리스털 글라스, 배럴 모양 케이스와 이에 맞춰 설계된 크라운 가드의 디자인까지… 복각의 완성도가 무척 높고 디테일도 치밀하다. 반면 성능은 굉장히 현대적이다. 여기에 탑재한 무브먼트는 핸드 와인딩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H-51에 실리콘 밸런스 스프링을 이식한 버전. 정확도가 높고 자성의 영향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KHAKI AVIATION CONVERTER AUTOMATIC
베젤의 슬라이드 룰이 비행 계측기 역할을 하는 시계. 슬라이드 룰은 비상시 파일럿이 직접 비행 속도, 비행거리, 연료 소비량 등의 각종 비행 정보를 계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반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일은 거의 없겠지만, 슬라이드 룰은 존재만으로도 남다른 아우라를 뽐내며 소유욕을 자극한다. 이 시계에 탑재한 무브먼트는 해밀턴의 심장이라고도 불리는 칼리버 H-10이다. 한 가지 차이는 티타늄 합금 밸런스 스프링 니바크론을 새롭게 이식했다는 점인데, 덕분에 온도 변화에 강하고 자성의 영향도 거의 받지 않으며 내구성까지 높다. 가장 인기가 높은 블랙 다이얼 모델은 스틸 케이스 버전과 부분적으로 골드 PVD 처리한 블랙 PVD 케이스 버전 두 가지로 선보인다.
 
KHAKI AVIATION PILOT PIONEER
파일럿 파이오니어 크로노그래프가 1970년대 영국 공군(RAF) 시계의 복각이라면, 이 시계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 공군에게 지급된 크로노그래프 회중시계 모델 23에서 힌트를 얻었다. 크로노그래프 기능은 덜어냈지만 캐세드럴 핸즈와 아라비아숫자 인덱스, 다이얼 및 서브 다이얼 가장자리의 레일로드 디테일, 양방향 회전 베젤, 양파 모양 크라운 등 곳곳에서 빈티지 군용 파일럿 워치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사이즈는 43mm와 38mm 두 가지. 43mm 버전은 스틸과 브론즈 두 가지 소재로 출시하며, 스몰 세컨즈를 생략하고 체구를 조금 줄인 38mm 버전은 스틸로만 준비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