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프리미에르 오리지널 에디션 출시 | 에스콰이어코리아
WATCH

샤넬 프리미에르 오리지널 에디션 출시

프리미에르 워치 35주년을 맞아 프리미에르 오리지널 에디션을 선보인다.

ESQUIRE BY ESQUIRE 2022.10.17
현재를 살고 오늘을 즐기는 모든 여성의 자유에 바치는 헌사. 10월, 샤넬 프리미에르 워치 탄생 35주년을 기념하여 프리미에르 오리지널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한다. 35년 전 1987년에 출시 된 프리미에르 워치는 샤넬 워치메이킹 세계에서 빛과 같은 존재였다. 케이스로 N°5 향수의 8각형 스토퍼를 선택하고, 블랙 래커 옷을 입혔으며, 샤넬의 아이코닉한 백에 사용된 레더와 체인을 엮은 스트랩에 착안해 브레이슬릿을 만든 프리미에르는 그때까지만 해도 남성적인 코드의 지배를 받고 있던 워치메이킹 세계를 놀라게 했다. 단연 독특하고 현대적인 디자인 때문이다. 프리미에르가 눈부신 성공을 거둔 이유는 남성적 코드에서 스스로를 해방시켜 여성의 손목에 꼭 맞는 브레이슬릿과 같은 모습을 했기 때문이다. 프리미에르는 여성용 워치로는 처음으로 남성용 시계의 축소판이 아니라 완전히 여성만을 위한 우아한 작품으로 제작됐다. 
 
8각형 형태 다이얼과 경사면으로 처리한 글래스… N°5 향수병의 스토퍼에서 직접 영감을 받은 기하학적 디자인은 가브리엘 샤넬이 리츠 호텔의 스위트룸에서 바라보던 방돔 광장의 구조를 연상시킨다. 프리미에르는 아이콘에 아이콘을 더한 아이콘이다. 프리미에르에는 샤넬의 상징적인 퀼팅 백에 사용된 레더와 함께 엮은 체인 스트랩을 적용했고, 체인 스트랩은 놀랍도록 정교한 클래스프가 달린 유연한 브레이슬릿으로 변신했다. 이렇게 프리미에르는 여러 아이콘을 활용해 오랜 세월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새로운 아이콘을 창조했다.
 
8각형 골드 케이스 안에 자리한 블랙 래커 다이얼은 시간의 흐름에도 흐트러지지 않는 매끄러운 표면을 자랑한다. 숫자도, 인덱스도, 초침도, 날짜 표시도 없다. 경사진 글래스 아래로 금으로 마감한 얇은 시곗바늘 2개가 무한한 소우주 속에서 움직이고, 오닉스 카보숑으로 세팅한 크라운이 기하학적인 투톤 구조를 완성한다.
 
1987년 프리미에르의 출시를 위해 샤넬은 파리의 40 에비뉴 몽테뉴와 제네바의 론 43번지에 전용 부티크를 오픈하고, 1990년에는 방돔 광장에도 부티크를 열었다. 2022년 샤넬 워치메이킹 & 화인 주얼리가 방돔 광장 18번지의 새롭게 단장한 타운하우스에 다시 문을 열면서, 프리미에르는 본래의 디자인에 충실하면서도 좀더 간결해진 디자인으로 확실한 이 시대의 워치로 다시 주목 받게 됐다. 10월 스타일 아이콘의 귀환, 새롭게 출시한 샤넬 프리미에르 오리지널 에디션 워치를 만나보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