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한 해외 축구 중계는 물론 평일에 K리그까지 중계해 주는 축덕들에게 성지 ‘매치볼하우스’. 가게 이름에 걸맞게 축구공이 양벽에 가득 채워져 있는 인테리어를 볼 수 있으며 축구공 박물관으로도 불린다. 공은 사장님이 15년 정도 모은 공으로 축구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맥주와 곁들여 먹기 좋은 인기 메뉴 피쉬앤칩스부터 혼자 축구를 즐기러 와서 먹을 1인 안주까지 가득해 인기가 좋다. 방문 전 ‘매치볼하우스’ 네이버에 경기에 대한 공지가 올라오니 참고해 예약해 보자.
「
아폴로포차
」
잠실역 10번 출구에 위치한 아폴로포차. 입구를 들어선 순간부터 우주에 온듯한 신비한 소품들과 네온사인이 화려하게 반겨준다. 인싸 이색 술집으로 소문난 이곳은 소개하는 펍 중에 가장 큰 스크린을 보유한 곳이며 대형 술집으로 단체 모임으로 제격이다. 스크린은 다양한 스포츠 경기와 감성적인 여행 영상, 아트적인 영상 등 상영돼 배경 삼아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 맛집이다. 메뉴는 기본 안주부터 식사 메뉴까지 가득해 경기를 관람하면서 든든한 배를 책임져 줄 것. 저녁 식사와 술을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아폴로포차로 향해보자.
「
봉황당
」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소문난 축구 전문관람펍 봉황당. 들어선 순간, 리버풀 소품들로 가득 차 있는 인테리어부터 대형 스크린과 조명은 영국 거리에 있을법한 빨간색 펍을 연상케한다. 이곳은 경기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소등이 되는 시스템으로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펍을 찾는다면 ‘봉황당’을 강력 추천한다. 집중력만큼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열기와 에너지가 가득한 이곳은 예약 대기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 카타르 월드컵 경기전 서둘러 예약해 보자.
「
리버풀펍
」
축구 경기를 칵테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구 펍 ‘리버풀펍’. 가게 이름답게 리버풀 관련된 인테리어 소품이 가득하며 리버풀 팬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이다. 가게 벽면에는 티비가 많아 어느 자리에 앉아도 편하게 관람할 수 있고, 축구 티켓까지 제공돼 생생한 축구장의 현장감을 느끼기 좋은 공간이다. 신나는 왁자지껄 대형 축구 펍보다 박진감 넘치는 공간을 찾는다면 이곳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인스타그램 공지가 경기마다 올라오니 방문 전 참고할 것.